제172회 영광군의회(제1차 정례회)
산업ㆍ건설위원회회의록
1. 2010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
- 건설과
- 도시과
- 재난관리과
- 농업기술센터
- 상하수도사업소
- 건설과
건설과장 정균화입니다.
먼저 1쪽, 공통사항입니다.
세부내용은 1쪽부터 3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4쪽입니다.
세부내용은 4쪽부터 5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6쪽입니다.
계획대로 연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세부내역은 6쪽부터 8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9쪽입니다
다음은 10쪽입니다
6번, 일반 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다음은 11쪽입니다.
2010년도에는 건설과 내 붙박이 문서함 구입 등 4건에 529만6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은 12쪽입니다.
10번, 민원 처리내용입니다.
주요내용은 도로 확포장공사, 농로 및 배수로공사 추진 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세부내용은 12쪽부터 14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5쪽입니다.
1번, 골재채취허가는 1건을 허가하여 현재 복구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 및 정비를 실시하여 깨끗한 거리질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다음 19쪽입니다.
다음은 20쪽입니다.
다음은 21쪽입니다.
6번, 도로굴착 및 도로점용허가 현황입니다.
세부내용은 21쪽부터 25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5쪽, 한전 및 한국통신 도로 점용허가 사항입니다.
한전과 한국통신 소유인 전주 26,077본과 관로 30,325㎡, 공중전화부스 89대를 허가하였으며, 점용료로 8,311만원을 부과하여 전액 징수완료 하였습니다.
대상 면은 염산, 법성면으로 2009년도에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 등 7건에 25억4,140만원을 투자하여 추진하였으며, 사업은 모두 준공처리 하였습니다.
2010년도에는 지장리~신산동간 도로 확포장공사 등 2건에 36억806만8천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현제 추진 중에 있습니다.
8번, 교량 및 보수대상 교량 현황으로 저희 관내에는 국도에 13개, 지방도 6개, 군도 24개, 농어촌도로 36개, 기타도로 73개로 총 152개의 교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7쪽, 보수대상 교량입니다.
용산교, 평일교, 도장교 3개소에 사업비 30억1,213만4천원을 투입하여 연차적으로 보수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더욱더 노력 하겠습니다.
다음은 28쪽, 중장비 보유현황 및 장비운영 실적입니다.
저희 군에는 중장비로는 덤프트럭 1대, 굴삭기 1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장비운영 실적으로는 도로정비 및 제설작업 등 연간 덤프트럭이 91일, 굴삭기 136일을 운행 하였으며 장비유지비로는 2,396만9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은 29쪽, 도로관련 중장기 계획입니다.
2001년부터 2010년까지 군도 및 농어촌도로 622㎞에 대하여 5,554억2,800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282.1㎞에 2,723억6,100만원을 투자 하여 도로 개설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후 사업도 계획대로 추진하겠습니다.
2012년부터는 순수 군비를 투자하여 사업을 추진하여야 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0쪽입니다
인가를 받은 즉시 바로 하반기에 공사 발주토록 하겠습니다.
13번, 저수지 보수공사 현황입니다.
백수 운정제에 5,800만원을 투자하는 그라우팅 보강공사로 현재 농작물이 식재되어 있어 미발주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농작물이 수확 되는대로 연내에 발주하여 내년도 영농에 차질 없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31쪽입니다.
14번, 소형 및 중ㆍ대형 관정개발 현황으로 사업비 5,264만7천원을 투자하여 영광 양평지구, 대마 성산지구, 법성 신장지구 등 3개소에 중형관정을 개발하여 농업용수를 확보하였습니다.
15번, 폐공관정 조치 현황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16번, 밭기반 정비사업 추진현황 입니다.
법성 장자동지구 등 4개 지구 225.9ha에 사업비 54억7,875만원을 투자하여 장자동, 지음지구는 정비 완료하였고, 월산, 서당촌지구는 현재 추진 중에 있습니다.
계획에 차질 없도록 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다음은 32쪽입니다.
대마, 묘량, 불갑, 군남면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32억2,860만을 투자하여 묘량면 운당리 고품질쌀 진입로 포장공사 등 7건은 완료하였고, 월흥~백수간 파프리카 진입로 확ㆍ포장 공사는 현재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편입토지 매입 지연으로 다소 추진실적이 저조한 상태이지만 연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추진하겠습니다.
18번, 진내지구 공유수면 매립지 분양사업으로 가번, 매립사업비 정산현황입니다.
다음은 33쪽입니다.
다번, 분양 현황입니다.
분양대상 315필지 550억2,193만8천원 중 108필지에 123억1,037만2천원을 분양하였으며, 미분양은 207필지에 427억1,156만6천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분양에 대해서는 별도 특별한 대책을 수립하여 가능한 조기에 분양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부분 그 현장에 민원 해소라든지
다시 투자를 하지요?
네, 그것이 원칙입니다.
그런 경유는 나중에라도 부기라도 정리를 해야 되는데, 이것은
네.
그렇게 했던 것입니다.
이것은 과에서 적절하게 운영을 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요.
그럴수도 있다란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그렇게 했기 때문에 물어 보는 것입니다.
진정은 다 해결을 했습니까?
네, 전체적으로 처리를 다 했습니다.
말만 했다고 하지, 제가 알기로는 못 한것도 있는 것 같은데, 어디라고 얘기를 할 까요?
과에서 어려운 점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과다한 사업비가 소요되는 것은 저희들이 당장은 해결 할 수 없습니다.
가능한 진정한 것이 정당한 것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습니다.
17페이지에 보면 골재 허가가도 기재를 해야 됩니까?
네.
상당히 자료 분량이 많더라고요.
자료에 나와 있으니 물어 보겠습니다.
네
연장도 되지요?
네, 가능합니다.
156,000㎥를 허가를 냈는데 117,000㎥란 것이지요?
지금 채취는 다 완료 했습니다.
네.
지금 복구를 하고 있더라고요.
특수하게 농작물이 들어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농사 끝나고 나서 복구가 들어갑니다.
채취라는 것이 맞습니까?
네.
맞다고 해야지요.
네가 알기로는 허가를 낸 것 보다는 6,7배정도 팠을 것입니다. 참고적으로.
지나가 버리고 매립을 해 버렸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이번 허가는 깊게 허가가 나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은 어떻습니까?
내가 100,000㎥를 허가를 내서 300,000㎥를 파는 것은 상관이 없지요?
저촉이 됩니다.
자기 땅에서 좀 더 판다고 해서 저촉이 얼마나 됩니까?
변경 허가를 받아야 원칙입니다.
변경 허가를요?
변경 안 받고 파버리면, 그것은 모르지요, 내가 100,000㎥ 허가를 내서 200,000㎥를 더 판다고 해서 누가 보는 것도 아니고, 공무원이 지켜 서 있을 수도 없는 것이고, 법의 테두리 안에서 하면
복구 투량이 들어가기 때문에 표시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10,000㎥정도 초과를 했을 때는
과장님 그렇게 따진다면 50,000㎥ 냈는데 750,000㎥를 파버리면, 그런 것 따지면 어마어마합니다.
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그런 저런 얘기를 내가 해 버리면 복잡해 버리니까, 과장님께서 지켜 서 있을 수도 없는 것이고,
27페이지를 보면 보수 대상 교량을 했지요?
네.
보수 안하고 새로 놓아 버린 가격이나 비슷하지 않은가요?
그래도 새로 놓은 것 보다는 저렴합니다.
저렴하기는 하겠지요.
그런데 예를 들자면 순용교 도장교 다리를, 저수지에 내려오는 다리를 보수한 것이지요?
보수 사업비가 15억 입니까?
네.
다리 보수하는데 15억 이란 말입니다.
29억 들었습니다.
지금 다리는 그 다리의 절반이나 될지 모르거든요.
연장의 거의 비슷합니다.
도장교도 80m가 넘습니다.
여기는 그렇게 안되지요.
아무튼 이런 저런 것 떠나서 이정도 들면 차라리 새로 하는 것이 더 낳지 않느냐란 차원에서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지적하신 것도 같이 병행해서 검토를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 하나 물어 보겠습니다.
공유수면 매립사업비가 약 600억 인가요?
네.
그것에서 한 300억 주고 300억 남아 있다는 것이지요?
네, 293억 남아 있습니다.
네.
어차피 이 사항은 중대 사안이기 때문에
이렇든 저렇든 그 부분은 상당히 저희들과 고민을 해봐야 될 부분입니다.
네.
아무튼 그 부분은 삭감을 하던지 하면 방법이 나오겠지요.
괜히 의회에서 삭감을 했다는 얘기를 해서는 안되고, 골재 채취가 복잡한데 서류를 넣어야 되는가요?
의회사무과에서 별도 요구를 했었습니다.
누가 했어요?
이상입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앞서 진내지구 분양계획에 대해서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것이 있는지, 수립이 되어 있는지, 계획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큰 타이틀만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우리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분양이 안되고 있습니다.
심한 곳은 25%까지 할인을 해 주어도 거의 실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광특사업비 지원 규모가 70억 되거든요.
그런데 우리 영광군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매매는 거의 없는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 부지 내에 2,3m 간격으로 전신주들이 있는데 그것을 지중화 할 계획은 없는지요?
백제불교 도래지가 가려지고, 미관도 안 좋은 뿐더러 너무 높습니다.
왜 처음부터 지중화로 안했답니까?
1지구는 지중화로 해 놓고 2지구는 지중화를 안하고 전시를 세운 이유는
사업비 과다로, 그렇지 않아도 분양가가 높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두 번 일 아닙니까?
이 부분은 나중에라도 되어야 된다는 얘기지요?
그리고 얼마전에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타이틀 자체도 진내지구공유수면 매립공사라고 처음에 해가지고 법성 면민들은 법성리가 행정리로 1구부터 7구까지 약 3,000명이 넘게 살고 있고, 진내리는 1구에서 3구까지 있으면서 약 900명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형평성에서 맞지 않고, 진내지구라고 해서 진내지구로 행정리를 편입하는 줄 알았는데 큰 곳은 법성리로 가 버렸어요.
그것에 대한 앞으로의 대책은 어떻습니까?
제가 답변 드릴 사항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제가 아는 상식 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그렇게 하겠습니다.
이 도로를 요즘 다니다 보면 마을에서 마을 연결이 되어야 대중교통도 다니고 서로 연결이 되어 정이라도 나누는데 마을을 빗겨서 외곽으로 농어촌도로가 생긴단 말입니다.
제 생각에는 굉장히 손해가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앞으로 농어촌 도로를 할 때는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었으면 합니다.
검토해서 반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도시과
도시과장 한행석입니다.
세부내역은 2쪽까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쪽입니다.
세부 내용은 4쪽까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5쪽입니다.
6번, 일반수용비 집행 내역입니다.
2009년 하반기에는 산단조성 업무 추진 사무용품 구입비 등 14건에 1억9,093만5천원을 집행을 했습니다.
다음은 9쪽입니다.
다음은 10쪽입니다.
7번,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은 해당이 없습니다.
다음은 10번 민원처리 내역입니다.
세부 내용은 15쪽까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6쪽입니다.
다음은 18쪽입니다.
아울러서 국비 확보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1번 군관리계획 변경 및 지형도면 고시 현황입니다.
우리 군은 영광읍을 비롯한 3개 읍과 법성, 대마, 묘량, 군서면 일부가 도시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면적은 45.823㎢입니다.
세부 내용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쪽 2번, 도시지구 내 건설사업 추진현황입니다.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기안 내에 완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부 내용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1쪽 3번, 대마일반산업단지 추진현황입니다.
연차별 투자 계획은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2쪽 4번, 농어촌 가로등 설치 현황 및 보수 내역입니다.
2009년 말 전체 가로등 수는 7,201등이며, 2009년도 가로등 신설은 조기 발주 관계로 상반기에 발주를 하고 하반기에는 없습니다.
가로등 보수는 하반기에 군 가로등 보수반을 가동하여 1,015등은 보수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은 23쪽, 2010년 상반기에는 48등은 신설하였고, 861등은 보수하였습니다.
군 가로등 보수반이 780등을 보수하고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경관 조명 81기는 서안전력에서 점검 보수를 했습니다.
다음은 5번, 농어촌 버스운행 현황입니다.
지속적으로 지도 단속하여 군민 교통편의 증진에 회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7번 버스 정류장 환경 개선 실적입니다.
영광 버스공용 터미널 등 3개소에 대하여 화장실 관리 상태와 대합실 환경 및 터미널 시설 점검 등을 실시하여 미흡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 조치를 했습니다.
앞으로도 군민들의 쾌적한 공용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세부 내용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6쪽 9번, 벽지 및 적자노선 결손 보전금 지급 현황입니다.
군지정 45개 노선에 노선 거리는 340.9㎞이고, 운행 횟수는 총 151,426회이며, 결손 보전금은 2009년도에 13억6,669만5천원을 지급을 했고, 2010년 상반기에는 7억5,551만원을 지급을 했습니다.
다음은 10번 노상, 노외주차장 시설 현황입니다.
노상 주차장은 터미널 사거리에서 담배인삼공사 사거리 등 총 8개 노선에 1,100여면을 확보하여 사용하고 있고, 노외주차장은 군청 민원주차장 등 23개소에 4,000여면을 확보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민영주차장은 3개소에 60여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28쪽, 교통안전시설 확충 및 지원 내역입니다.
2009년도에 시가지 차선 도색 등 5종의 2억2,915만1천원을 투입하여 시설을 확충하였으며, 2010년도 상반기에는 시가지 차선도색 등 2종에 6,996만4천원을 투입하여 교통안전 시설을 확충하였습니다.
비교는 안해 봤습니다만, 아마 비슷할 것 같습니다.
도시과가 옛날에는 건설과 한 부분이었는데 도시과가 그렇게 커 버렸어요, 참고적으로.
그리고 도시과가 비중이 있는 과라 우리 과장님이 토목직이 아니어도 도시과장을 해 버리고, 8페이지 보면 수용비 집행 내역에 밥값이 많이 들어갔네요?
조금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희들이 야근이 많고 그렇습니다.
다른 실과도 많습니다.
공무원들이 야근이 많지요,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니까 어째서 한곳에만 고운사에만 한쪽으로 주었네요, 나누어서도 주지 그랬어요?
네, 알겠습니다.
영광도 장사하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 이왕이면 나눠서 하면서 과장님 계실 때 생색도 내세요, 그래야 과장님 계실 때 잘 하신다고 하지요.
이렇다면 영광에 누가 투자를 할 사람이 있겠냐 이 말이에요.
제 뜻을 알아 보겠나 모르겠어요.
내가 영광에 사업을 하려고 투자유치를 했어요, 건물을 짓고 영광에서 물건이 나오기 시작해요, 그러면 당연히 영광에서 무슨 일이 있으면 영광의 회사 제품이라든지 그쪽과 논의를 하는 것이 영광군으로서는 바람직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그렇지 않더란 얘기가 있던데, 결국 도시과에서 대마 산단을 조성하면서 다른 곳과 얘기를 한다는 것이에요.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
네.
그래서 영광에 생산되지 않고 영광에 없다면 모르겠는데, 우리가 보면 공무원들도 따지고 의회에서 따지고 하는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우리 지역에 생활하는 분들 지역을 위해서 이런 저런 것들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고민을 해야 되지 않겠는가, 어째서 그런지는 제가 잘 모르겠어요.
제가 간단하게 답변 좀 드릴까요?
참고적으로
과장님, 영광에서 생산된 제품이 있으면 영광업체를 선택해야 되는 것 아니겠어요?
없다면 모르지만요.
영광에 레미콘공장이 있는데 영광레미콘을 사용하지 않고 함평에서 장성에서 레미콘을 불러서 사용을 한다면 군에서 상당히 위험천만한 일이다.
그래서 저희들이요 공문도 몇 번 시공사에 보내고 방문도 했습니다.
관에서 하는 것은 상당히 조심스럽게 접근을 해야 됩니다.
일반대 일반도 상당히 여러 가지로 문제가 있는데, 제가 22, 23페이지 체크를 해 놨는데, 이상 마치겠습니다.
법인 택시와 개인택시 또 지역별
지난 9월 6일자로
아직은 저희들이 몇 대를 하겠다는 것은 저희들 예상이지 실제적인 것은 10월에 가봐야, 10월달까지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그리고 법성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에서 지금 빈집들이 철거를 안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곳에서 살고 있거든요, 학생들이. 섬에서 나온 학생들이요, 우범지역처럼 그런 집이 몇 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철거하는 부분은 먼저 할 수 없습니까?
유리창이 깨져가지고 커튼도 날리고 미관에도 상당히 좋지 않더라고요.
또 한가지 덧붙인다면 그것을 할 때 법성 인의산에서 내려오는 큰 고랑이 있는데, 지금 굴비가게 있는데 굴비가게가 있는 곳에서 도랑이 좁아져 버립니다.
그 공사를 할 때 그곳에 맞게 설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곳은 비가 많이 오면 물난리가 나 버립니다.
그렇게 하도록 검토를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저도 두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은 회전 교차로가 영광에 한전 앞에 하나 생겼지요?
네.
회전교차로가 생기니까 어떻든가요?
종합병원 사거리 같은 경우 스포티움과 관련하여 도로가 연계되고 있지요?
네.
그런데요 회전교차로도 상당히 사업비가 만만치 않거든요.
국도비를 받을 수 있는 방안은 없는가요?
이것은 국도비가 없습니다.
원래 없는가요?
1차적으로 종합병원 사거리를 검토하겠습니다.
코펙은 어차피 그쪽에 공사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만 손을 보면 됩니다.
저는 특히 도시과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런 계획을 가지고 도시과라면 적어도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우리가 해야 된다고 봅니다.
잘 알겠습니다.
그렇게 하겠습니다.
다음에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재난관리과
재난관리과장 이현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도입니다.
다음은 3쪽입니다.
총 7건에 이월액은 16억6,862만8천원입니다.
7건 중에 5건은 완료 되었고, 1건은 추진중이며, 1건은 중지되어 있습니다.
2009년도에 총 8억94만4천원에서 6억1,593만5천원 집행을 하였고, 1억5707만2천원이 잔액으로 남아 있습니다.
다음은 5쪽 2010년도입니다.
사용내역은 동일사업지구 내 추가사업에 필요한 것에 사용 되었습니다.
다음은 8쪽,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총 16건에 1,840만9천원 집행하였습니다.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10년도 9쪽이 되겠습니다.
총 14건에 1,581만7천원을 집행했습니다.
다음은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은 2009년도 2010년도 해당이 없습니다.
이 현황은 17쪽까지 되겠습니다.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9년도에 재난예방 장비로 자바라 텐트 3개와 충전용 후레쉬 6개를 구입을 했습니다.
2010년도는 해당이 없습니다.
다음 18쪽, 민원 처리 내용입니다.
다음 11번,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 내역입니다.
영광원자력발전소 민간환경안전감시기구 지원에 2009년도에는 6억3,136만3천원을 지원을 하였고, 2010년도에는 5억8,500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18번, 하천불법첨사용을 조사하여 조치하라는 내용입니다.
지방하천과 소하천을 일제 조사하여 총 15건을 적발하여 원상복구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 21번, 하상에 토사가 적치되어 있으며 재방도로 옆 답의 배수가 잘 되지 않아 민원 발생 우려가 있으니 조치하라는 내용입니다.
금년 3월 19일 날 배수관을 설치하였고, 하상에 적치된 토사를 준설하여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 20쪽입니다.
와탄천 부유 쓰레기로 인한 어민 피해 오염을 관계 기관과 협의해서 해결 대책을 마련하라는 내용입니다.
조치 결과는 하천부유물 쓰레기 차단막 설치를 검토하고 농어촌 공사와 협의 후에 쓰레기 처리 대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이후에 타 지역에 이 쓰레기 차단막 설치를 벤치마킹한 후에 차단막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21쪽, 재난관리과 소관입니다.
먼저 재난 예경보시설 및 장비 등 설치 운영 현황입니다.
자동음성통보 시스템으로 마을 앰프가 70곳, 그리고 음성통보시스템 1개소, 자동우량관측시설 11곳 등 각종 장비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 22쪽입니다.
재난 및 민방위 시설 장비 보유 현황입니다.
먼저 시설현황으로 대피시설 50개소, 그리고 비상급수시설 5개소, 경보시설이 5개소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 장비 현황입니다.
전자 메가폰 등 총 558점이 구비 되어있습니다.
다음 민방위 교육 현황입니다.
2009년도에는 보충교육을 178명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음 23쪽, 2010년도에는 기본교육으로 627명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음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추진 현황입니다.
24쪽이 되겠습니다.
2006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총 5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6쪽까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26쪽의 원전방사능방재 훈련 실적입니다.
2009년도에는 10월15일 날 실시를 하였고, 2010년도에는 3월15일 날 실시를 하였습니다.
1년에 두 번씩 실시를 하기 때문에 10월15일에 실시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27쪽, 원전취약지역 안전예방 활동 내역입니다.
환경방사능 감시 장비 설치 확보 현황은 환경감시기가 12개, 선량율 표시판이 12개, 그리고 열형광선량기가 10개, 휴대용 측정기가 61개가 확보 되어 있습니다.
방독면은 87.7%, 그리고 보호의 90.8%, 갑상선 방호약품 118.4% 확보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28쪽, 원전 방사능 방재 시설 및 장비 관리 실태 점검 현황입니다.
먼저 영광원전을 대상으로 1회 점검을 하였으며, 가마미해수욕장 해변에 있는 비상경보 싸이렌이 되지 않아서 해당지역 경보 싸이렌을 신설 요구를 했습니다.
원자력 본부에서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방사능 방재 장비 분실 등 보관 관리가 미흡해서 방재 장비 부족분을 확보하여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2009년도에는 총 41필지에 7,766㎡에 71만3천원을 부과하여 전액 징수하였습니다.
2010년도에는 아직 부과하지 않았습니다.
12월 중에 부과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하천부지 불법 점용 단속 현황입니다.
표에서 보신 봐와 같이 총 15건을 적발하여 원상복구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은 30쪽, 재해위험지구 현황입니다.
우리군의 재해위험지구는 총 12건입니다.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2쪽, 재난위험시설물 관리 현황입니다.
저희들이 관리하고 있는 재난위험시설물은 총 86개소로 A급이 41개소, B급이 40개소, 그리고 C급 2개소, D급 3개소가 되겠습니다. 33쪽까지입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재해피해복구 및 집행 현황입니다.
총 3건이며, 복구가 완료 되었습니다.
네.
그런데 항구적인 대책으로 안 될 것 같고 제 생각입니다만, 와탄천쪽에 백수에서 내려오는 곳 말고 와탄천쪽에 보를 하나 하고 와탄천을 1/3 정도 계속 문을 열어 두고 농업용수는 높이 조절을 하면 항구적인 대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탄천 댐 문을 열어 놓으면 나중에 썰물 때도 유속이 생겨서 법성항도 빨리 황폐화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 쪽으로 생각을 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합니다.
그 부분은 저희들이 부유물 처리망을 설치하기 위해서 2억을 확보했기 때문에 아마 다른 지역에도 부유물 처리막을 설치 단체가 있으니까 그곳에 가서 봐서 전체적으로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 그러냐면 당장에 부유물 처리망만 설치를 했는데 실효성이 없으면 안되니까 시간을 갖고 구체적으로 검토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농업용수를 가둘 수 있는 보를 해 버리면 해결이 될 것 같은데요.
그것이 항구적으로 대책이 세워 질 것 같은데 검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과장님 앞전 과에서 말씀을 드렸는데 8페이지에 보면 일반 수용비가 있지요?
네.
보니까 한곳에 몰아져 있는데 가급적이면 지역이니까 수용비를 집행하는데도 나눠서 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갖고요, 다른 실과마다 사업비 남은 것은 얘기를 했었습니다.
네, 다 했습니다.
또 이월 되겠네요?
그런데 거의 얘기가 된 것 같습니다.
올해 할 것 같아요?
네.
이것은 그 전에 위촉 해촉 현황을
네, 알겠습니다.
그래요?
네.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였습니다.
-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장옥입니다.
총 6건에 11억9,100만원이 이월되어 금년도에 방역방재기 또는 다년생 초화류 생산, 천일염색 상품화 이 사업은 완료가 되었고, 현제 미진 되어 있는 사업은 현제 저희들이 실증 시험포를 9월 초부터 작업이 착수가 되어 현재 진행 중에 있고요.
그리고 도농교류 발효식품 체험행사는 경영인들이 해야 될 사업인데 현제 사업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소 이 부분은 미진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다음페이지입니다.
잔액으로 257만1천원입니다.
상세한 내역은 표로 가름하겠습니다.
6월말로 해서 집행은 1,789만2천원, 잔액은 8,169만8천원입니다만, 8월말까지 해서 집행이 3,800만원입니다.
자세한 내역은 표로 가름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일반수용비 집행현황입니다.
자세한 내역을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쪽입니다.
금년도 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총 11건에 2,701만5천원을 집행을 했습니다.
내역은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곱 번째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입니다.
2009년도에는 해당이 없고 2010년도에도 광고물은 집행한 적이 없습니다.
총 6건에 1억1,503만원입니다.
이것은 장비가 특이해서 조달이나 특정업체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관내에서 구입이 불가능하여 외지에서 구입된 장비들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번 민원처리 내용은 해당 없습니다.
11번,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및 정산내역입니다.
2009년도에 4건에 걸쳐서 4,600만원을 지원을 했는데, 정산은 4,395만8천원이 정산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작년도에는 영광방문의 해로 선정이 되어 생활개선회 전라남도 시군 방문을 촉구하는 차원에서 2,000만원이 별도로 집행된 내역이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3건에 2,700만원입니다만, 아직까지 집행은 안되었습니다.
12번, 해당 없습니다.
특기별 지도인력 현황입니다.
현제 지도 인력은 25명입니다.
분야별로 골고루 배치되어 있고, 농촌지도사가 20명, 생활지도사가 3명, 연구사가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가자격 기술 취득 현황은 33명이 65개의 자격을 현제 수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농업인상담소 운영 현황입니다.
상담소에 나가 있는 사람은 5명입니다만, 운영은 현재 8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년 동안 59,370건에 방문, 전화, 현지상담을 한적 있습니다.
상담소당 1년에 약 7,000명 정도를 상담을 했고, 한달에 약 600명 정도를 방문 내지는 전화, 현지 상담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20페이지입니다.
농업인 후계자 실태조사 현황입니다.
현제 후계자는 각읍면 합해서 남여 778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중에 불출후계자 있습니다만, 정밀한 조사가 덜 되어 불출후계자 현황은 미완된 상태입니다.
네 번째, 농촌4H 운영 지도입니다.
4H 회원수는 148명입니다.
그 중에서 학생 4H회원이 122명이고 영농에 종사한 4H회원은 26명입니다.
다섯 번째 농업인 교육훈련 사항입니다.
작년도에는 중앙 및 도단위 교육을 77명을 계획을 했습니다만, 80명이 다녀왔습니다.
군단위 교육입니다.
군단위 교육은 10개 과정에 3,800명을 계획했습니다만, 4,100명이 교육을 마쳐서 109%정도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금년도에 중앙 및 도단위 교육 계획은 56명이 계획입니다만, 현제까지 60명이 다녀왔습니다.
금년에도 양봉이 상당히 농가들이 관심을 많은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금년도 현제까지 군단위 교육은 9개 과정에 3,482명을 계획을 했습니다만, 3,800명 정도 교육을 이수를 했습니다.
생활개선 추진실적입니다.
농촌여성 과제 교육에 7개 사업에 걸쳐서 이 사업을 1년동안 했습니다.
특히 교육은 7개 과정에 1,930명을 천연염색이라든가 또는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우리음식 연구회를 통해서 교육을 한바 있습니다.
생활개선회 육성은 13개 502명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특히 8개 분야의 우도농악이나 전통두부 또는 우리 음식 등 8개 분야에 대해서 생활개선 회원들이 각각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찰보리 가공 식품화 사업은 현제 사업량이 2개로 법성과 군남입니다.
법성은 이미 떡카페라는 찰보리 가공식품을 만들어서 현제 운영 중에 있고, 군남에서 하고 있는 것은 현제 부지가 정리가 되는대로 10월 중에 착수가 될 것으로 봅니다.
농작업 환경개선 편의 장비 지원은 군서면과 염산 2개 지역에 농작업에 필요한 각종 노인들에 맞는 소형 농기구를 국비를 지원받아 지원해주는 사업들입니다.
다음 페이지 농업경영인 컨설팅 실적입니다.
농가컨설팅은 8회에 걸쳐서 529명을 교육을 한바 있고, 현제 컨설팅을 해서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것은 약 273농가에 대해서 교육과 현지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페이지입니다.
식량작물 기술보급 추진입니다.
벼농사부분입니다.
벼농사부분은 작년도에 저희들이 고품질 우량 품종을 347톤을 보급을 했습니다.
7개소 모두 합격을 했습니다.
탑라이스 운영은 금년까지 5년째 군서 가사 남죽 지역을 상대로 약 50㏊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제 굉장히 좋은 쌀을 만들어서 소비자들로 각광을 받고 영광농협에서 전량 수매를 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래 하단을 보면 시험여구 사업입니다.
모시송편 고물용 동부 시험을 저희들이 현제 3년간 하고 있고, 콩을 도저히 기계화가 어려울 경우를 대체해서 잠두라는 콩을 시험재배해서 금년에 모시떡을 만드는 생산업자들을 초빙하여 식미 평가를 했습니다만, 동부콩과 맛이나 모든 것에 큰 차이가 없음을 인정을 하고 금년 가을에도 파종을 할 계획입니다.
다음 26페이지 친환경농업 추진입니다.
친환경농업은 저희들이 시범사업을 해서 3개소에 18㏊을 운영을 하고 있고, 여기에 발맞춰서 우리 군에서 하고 있는 3,600㏊에 대한 저농약이나 무농약에 대해서 토양검정을 약 3,400여점을 매년 계획에 의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광 우평에 있는 액비유통센터에서 의뢰한 액비분석과 농가들이 액비를 살포한 5,000점에 대해서도 시비 처방서를 발부해서 너무 과용 되지 않도록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0번, 특화작목 기술보급입니다.
현제 저희들이 오디를 보면 우리 관내 33㏊, 복분자는 37㏊가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만, 과거에는 상당히 판로가 좋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대규로 재배하기 때문에 일부 오디나 복분자가 판로가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년도 사업에는 오디나 복분자를 즙으로 짜는 사업도 지원을 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갖습니다.
다음은 바이오디젤 원료용 유채재배단지 조성입니다.
저희들이 농립부와 계획을 해서 3년동안 바이오디젤 원료용 유채를 불갑도 했고 영광읍에도 했고 염산에도 해서 제주도를 비롯 장흥이나 전라북도 부안에 500㏊씩 종자를 보내 주었습니다.
그래서 금년까지 하고 시험사업이 계속 이어서 하기 때문에 오전에도 그 회의관계로 제가 불참을 하게 된 것으로 죄송하게 생각을 합니다만, 앞으로 유채 사업은 저희들이 하게 될 것이고, 경관용을 겸해서 채종포를 불갑지구에 금년 가을에 재배를 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11번, 원예작물 기술보급입니다.
시설원예분야입니다.
시설원예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수질입니다.
그래서 수질에 대한 검사를 46농가를 해서 파프리카나 피망, 토마토 재배 농가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고, 딸기 재배농가는 113개 농가에 대해서 토양검정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도에 시작을 해서 금년 초에 완공을 했던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보급사업은 약 15억을 드려서 염산에 했습니다만, 에너지의 절감효과가 확실하게 78% 이상 나타남을 알 수 있고 농가가 스스로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례를 보면 3,000평에 난방비가 1억4,200만원 정도 들어갔던 것이 약1,100만원 정도 절감이 되어 농가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년도에 농정과에서 추진하는 사업도 아마 연계해서 금년사업으로 시작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다음 로지 채소는 고추면적이 850㏊정도 됩니다만, 금년도에 고추 작황이 좋았다가 8월에 들어 비가 잦아 현제 작황이 좀 떨어진바 있습니다.
가격이 초반에 5,500원까지 했다가 지금은 7,000원에서 8,000원까지 거래되고 있는 예도 있습니다.
고추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좋지만 농가들이 건조하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연작을 방지하기 위해서 불갑지구에 논에다 심는 고추를 2㏊를 금년에 재배를 했습니다.
30쪽의 과수, 화훼입니다.
저희 관내에는 과수 면적이 많지 않습니다만, 배를 비롯 단감 등 114㏊를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금년 초에 저온으로 인해서 배나 감, 매실이 일부 저온 피해를 받았습니다만, 후기 작황이 좋아서 현제까지 큰 어려움 없이 작황이 좋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실증시험연구사업으로 해당화 상품화를 하기 위해서 옥록차라는 것을 개발하여 태극제약과 전라남도 기술원과 저희들과 3자 합동을 해서 금년도 앞으로 계속해서 만들어 가게 되면 여기에서 차도 만들고 당뇨에 좋은 음료도 개발해서 상품화가 되게 되면 우리 관내에 경관용으로 재배되고 있는 해당화에서 소득이 높은 작물로 바꿔지지 않겠냐란 기대를 가지면서 저희들이 열심히 연구하고 같이 시험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2번, 축산기술지도입니다.
축산사양관리지도입니다.
시범사업을 통해서 저희들이 새로운 사료작물인 보리만 총채보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그라이스라든가 (청취불가) 규리를 이용하여 영양가가 높은 보리를 새로운 작물로 개발하여 보리와 혼파해서 양축농가에 도움을 주고 경종농가에는 수작을 높여서 소득에 도움을 주고자 금년도에 시범사업으로 했습니다.
청보리 채종포는 저희들이 15㏊를 재배하여 50톤을 가시락이 없는 보리로 생산해서 재배하고자 하는 농가들에게 보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32쪽입니다.
13번, 공중육묘장 운영 우량종묘 보급 실적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농가들이 원하는 것이 워낙 많은데 저희들이 충족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서 굉장히 아쉽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6월말 현제는 29종에 123대의 농기계를 확보했고, 이번에 농림부에 허가가 확정되어 9월 중에 37종에 263대의 농기계를 추가로 확보하여 농민들에게 폭 넓게 임대를 할 계획입니다.
4개소의 법성상담소와 우리 농산물 가공실 보수, 군민을 위한 꽃탑설치 등으로 집행을 했습니다.
내용은 표를 봐 주시기 바랍니다.
소장님 불출석 하셨던가요?
네.
오늘은 시간이 났나 봅니다.
앞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유채시험사업 연구 때문에 진흥청과 목포시에서 와서 회의를 했습니다.
어제는
어제는 제가 참석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소장님께서 가시면 직원들도 있을 것 아닙니까?
센터를 소장님 혼자 운영하는 것 아니지 않겠어요?
네.
그런 것도 유념해 주셔야지요?
그래서 포장 정리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9월달에 되었다는 것이지요?
지금부터 작업이 착수되고 있습니다.
2009년도 3회 추경에 세워진 것 아닙니까?
네.
네.
앞서 재난안전관리과에서 사용할 돈도 다 원전에서 나온 돈이지만 군비로 사용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네.
네.
조금씩 잔액이 남을 수 있습니다만,
네, 그렇습니다.
밥 값이 한 사람당 5,000원, 6,000원 1만원이었을 경우 사람수와 비교했을 때 제로가 되는 것은 그렇지 않냐란 생각이 듭니다.
이것도 소장님께 안드릴려고 했어요, 그런데 소장님께서 어제도 안보이고 오늘도 안보이고, 기술센터에 아무도 안나와서 이런 것 이라도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네.
예를 들자면 수용비를 사용하는데 새빛기획 이애자 앞으로 여러 건이 있는데 왜 한집에만 하게 되면 의혹을 가지고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영광에 많이 있으니까 두세곳에 할수도 있는데 한 곳에, 편할 수도 있지요, 그렇지만 문서상으로 봤을 때, 재무과에서 공사를 줄 때 한곳에 주었다면 난리가 날 것입니다.
시정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항이라면 …
농기계 임대는 잘 됩니까?
잘 되고 있습니다.
잘 되어야지요, 많은 돈을 드려서 하는 것이라 잘 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다른 실과장님들도 계시니까 다른 실과장님도 들으시라고 하는 얘기입니다.
그렇게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오해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회의가 있는데 일이 있는데 하지말고 참석을 하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아무런 얘기가 없고 하면, 정용수 과장도 왔지만 소장님이 오니까 왔네요.
- 상하수도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장 이희연입니다.
사업별 상세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쪽 중간부분에서 3쪽까지가 되겠습니다.
금년도 집행현황입니다.
사업별 상세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별 상세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도에는 8명에게 48만원을 지급하고 60만원을 잔액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7쪽∼10쪽까지, 일반수용비 집행 내역입니다.
세부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1쪽,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입니다.
다음은 14쪽,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세부 내역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영광 상수도 노후관 교체사업시 기 설치된 노후관 철거방안 및 상수도 관로 매설 데이터베이스 구축 진행사항에 대하여 노후관 교체시 불용관 철거의 경우 주변 지하 매설물 파손우려가 많고 또한 이중굴착으로 인한 공사비가 50%이상 추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작업공정상 공사, 단수시간 지연으로 교통장애와 민원 과다발생이 우려됩니다.
먼저 17쪽입니다.
상하수도요금 부과 및 징수현황입니다.
하반기에도 체납징수반을 편성하여 독려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상수도 관리현황입니다.
현재 죽림제ㆍ연암제ㆍ대신제ㆍ복룡제ㆍ구수제 등 5개 수원지와 영광 제2ㆍ연암ㆍ대신ㆍ염산ㆍ법성 등 5개 정수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보호시설은 표지판 12개, 울타리 5개소, 보안등 44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8쪽, 상수도 소독약품 구입현황입니다.
금년도에는 폴리염화알루미늄 40루베를 791만4천560원, 우물소독약품 650킬로그램은 185만4천 660원에 구입하여 이를 전량 정수장에 배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광읍 도동리 소재 휴먼시아와 신하리 소재 행복채 2개소에 대하여 1억 1,022만9천원을 부과 징수하였습니다.
다음은 5번, 수원지, 정수장, 간이상수도,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현황입니다.
먼저 수원지 및 정수장 현황입니다.
다음은 먹는물 공동시설 현황입니다.
불갑면 쌍운리 영광경찰서 불갑검문소 옆에 위치한 지하수관정 1개소를 1998년부터 먹는물 공동시설로 지정ㆍ관리하고 있습니다.
시설용량은 1일 50톤, 1일 이용자수는 70명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20쪽, 마을상수도 시설현황입니다.
마을상수도에 해당하는 상ㆍ하낙월 해수담수화시설 2개소를 1인이 관리하는 관계로 지정된 관리인은 26명입니다.
다음은 20쪽 중간∼21쪽까지입니다.
상수도 및 마을상수도, 먹는물 공동시설 수질검사 현황입니다.
먼저 20쪽, 지방상수도 수질검사 현황으로 10개소에 대하여 원수 및 정수를 총 360회 실시하였고, 21쪽이 되겠습니다.
소규모 시설을 포함한 마을상수도 28개소에 110회, 먹는물 공동시설 1개소에 6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수질검사 결과 모두 기준치 이내로 적합하였습니다.
각 시설별 상세현황은 자료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2쪽 7번, 영광군 하수종말처리장 운영현황입니다.
또한 처리면적은 2.9㎢, 처리인구는 21,646명입니다.
중간부분이 되겠습니다.
운영관리비는 총 2억8,218만1천원을 집행하였으며, 그중 시설장비 유지비가 8,129만9천원, 약품비가 3,201만2천원, 전력비가 1억3,754만원, 슬러지 처리비가 3,133만원입니다.
하단, 수질검사 현황은, 유입수 및 방류수에 대하여 자체 실험실을 갖추고 매일 1회, 6개 항목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3쪽,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추진내역입니다.
마을 하수도 정비사업은 1996년부터 2015년까지 19년간에 걸쳐 36개 지구에 대하여 총 404억2,700만원을 연차적으로 투입하여 마을단위 하수도를 정비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추진실적은 181억5,800만원을 투입하여 현재 25개소를 설치ㆍ가동 중에 있으며, 현재 2개 지구에 26억6,500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낙월지구는 1일 55톤 처리규모로 내년 12월말 준공예정이며, 실시설계용역 중에 있는 군남지구에 대하여 용역이 완료되면 사업지구를 선정하여 2012년까지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4쪽, 염산면단위 공공하수처리시설사업 추진 현황입니다.
아시다시피 본 사업은 2010∼2012년까지 총사업비 199억6,000만원을 들여 1일 처리능력 500톤의 처리시설과 하수관거 11.87Km, 913세대에 대한 배수설비를 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아울러서 용역이 완료되면 금년도 11월에 사업이 발주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 휴회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