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임시회)제21호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11시26분 개의)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기결정의 건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2. 9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그래서 금회 추경에 75억4,124만원이 증가한 115억6,512만2,000원으로 편성되 었습니다.
















이것은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의 사이에 비가 내려서 침관수 피해가 있던 사항으로 복구하기 위해서 내시된 것입니다.




감액된 내용을 말씀드리면 37%인 2억원을 감하고 63%정도만 연말에 지급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거기에 따른 해당 금액을 감액시킨 것을 사전에 말씀드립니다.

다음에 젊은엘리트 중역회의팀제 운영 을 상.하반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인회계사에 용역을 맡겨서 지난 9월중에 군 금고 검사를 해서 앞으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별도로 말씀을 드릴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조직개편과 아울러서 사무실 재배치를 하게 되면 전반적인 통신선로를 재조정을 해야 합니다.


사무실 칸막이 설치도 아까 통신설비와마찬가지입니다만 사무실 재배치에 따른 금액 3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지금 분뇨종말처리장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만 약 월간 550만원 이상의 전기료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액 2,500만원 증액시켰습니다.
다음 백학로 개설공사비 중에서 편입토지매입비로 5억원을 계상했습니다.
앞으로 백학로 개설은 현재 백학로 앞 까지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만 전화국에서 담배인삼공사까지 해서 터미널쪽으로 연결되는 도로를 마무리 짓기 위해서 앞 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우선 요구를 했습 니다.
다음 농사관리중에서 포상금으로 휴경 답 경작 우수시상금 290만원 계상했습니다.
이것은 금년초에 휴경답이 굉장히 많고 그래서 특별지시에 의해서 각 실과소 읍 면단위로 최소한도 600평 이상 휴경답을 물색을 해서 관리를 하도록 이렇게 추진 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각 실과별로 읍면 단위별로 추 진한 결과 현재 약 2만8,905㏊를 금년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쟁력을 높이고 아주 좋은 시책이고 그래서 시상금을 290만원 계상했습니다.

다음 수산분야 입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8,200만원 감액했습니다.




기본조사설계비로 4억1,700만원 계상했습니다.


토지매입비로 재경 농.수.축산물 직판 장 개설로 6억7,670만원 계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명문고 육성지원사업비로 인한 민간대행사업비로 8억원 계상했습니다.
민간환경감시기구 설치와 관련된 시료 채취장비나 시료전처리 장비, 환경방사능계측장비, 환경방사능 측정 전산시스템으로 6억5,886만원 계상했습니다.


실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없다고 보십니까?

실장님. 좋은 말씀이십니다.




그런데 다시 기타포상금으로 과대하게 책정이 되어서 올라온 부분에 대해서는 이것은 집행부가 조금은 각성을 해야되지않는가 생각이 드는데 실장님 견해로 볼 때 이부분은 꼭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저는 그부분을 이렇게 생각합니다.

7급이하 공무원과 하위직 공무원의 엘 리트들로 28명을 선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7명씩 4팀으로 구성을 해가지고저희들이 전혀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하반기에도 그런 방향으로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면적은 금년도 벼 수확도 우리직원들이 틈틈히 가서 재배를 해서 지금 거둬들여야 하는 실정에 있습니다.
그 부분이 문제가 된다 하면 상품성이 떨어지는 것은 저희들이 다시 찾아서 재 배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최대한대로 우리직원들이 참여를 했지만 앞으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더욱더 주 민들을 위해서 봉사할 수 있도록 하고 그런 것을 찾아서라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시상을 이번에 계상했습니다.
뜻을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의회를 경시하는 풍조이지않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300만원이 기 집행되었지요. 돈을 안받고 공인회계사가 나와서 출장하기는 만무합니다.




군 금고 검사결과는 지적사항이나 모든시정이나 개선할 사항은 나와 있지요.

지금 통보가 이제 도착한 것으로 압니 다.

통보가 되었으면 얼른 할 수 없습니까?

과에서 알아봐야 하겠습니다만

실장님이 점검하셔가지고 오늘, 내일중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은 제가 답변 드릴 사항은 아닐것 같습니다만 제가 생각할때는 그렇습니다.
1호관사 정도는 하나의 공간이라는 차 원에서 이것은 행정의 효율적인 어떤 관 리를 위해서도 그대로 존속이 되어야 되 지 않겠는가 그런 생각을 합니다.


없습니까?
없지요. 알고 계세요.

파악못했습니다.

우리 전라남도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선진행정을 추구하려고 하면 솔선수범해야 된다고 봅니다.


실장님 입장에서 지금 계속해서 자본적보조로 편성을 않고 지금까지 사업을 시 행해 왔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과목변경을 우리라도 했을 것입니다.
이것은 어떤 일개인에게 특혜성을 주기위해서 이런 편성을 했지 않는가 하는 의혹이 나오는데 실장님이 답변하시기 곤란하시면 수산과장님이 나와서 답변하십시 요.

실장님 당초에 계획이 세워졌을때 계획안은 변함이 없어야 되지 않습니까?

어떤 의도가 있었을 것이 아닙니까?
그것은 실장님이 답변하실 것이 아니라수산과장님이 답변해야 됩니다.





실장님 답변이 끝나시고 나면 수산과장님이 답변해 주십시요. 이상 마치겠습니다.


기타포상금에서 휴경답 경작을 했을때 그 결과는 어떻게 처리하고 있습니까?

아직 거기까지는 계획은 안서있습니다.

올해부터 한 것입니까?

금년에 처음한 것입니다.
수확한 벼나 이것은 불우한 이웃을 돕 는 방향으로 한다던가 이런 가장 효율적 인 방법으로 하도록 그렇게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것은 아직 안서있습니다.

290만원 이상의 효과는 있겠지요.

말씀은 계셨지만 사업 주무과에 협의해서

이상입니다.

지금 명퇴를 했을 경우에 수학에서 알 파되는 그런 것은 없습니까?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12시 08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