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영광군의회(정기회)제22호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2회 영광군의회(정기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10:00 개의)

1. ’97세입세출예산안







일반수용비로 매년 하고 있습니다만은 국경일이나 현충탑 참배 화환 구입, 장애인 차량 스티커 제작, 수첩제작, 기타 여러 가지 소모품 구입으로 398만5,000원이 계상이 되었습니다.


잔디깍기 기계는 군청에 있기 때문에 시설장비 유지만 계상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 재료비로 현충 충혼탑 및 공원관리 인부임이 118만원이 있습니다만은 이것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앞으로 현충탑 관리에는 많은 돈이 소요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지난주나 그지난주는 계속 우기관계로 석재공사가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12월말 안에 석재공사는 마무리되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산취득비 1,000만원입니다.

지난 96년도에도 500만원이 섰는데 그 복사기로는 고속복사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반납을 하고 1,000만원으로 다시 요구한 것입니다.





장제비 1구당 50만원씩 지급했습니다.
다음 구료비에 돌발 영세민 긴급구료에 300만원이 계상했는데 돌발 영세민은 여러 가지 천재지변이나 화재 기타로 해가지고 긴급 영세민이 생겼을 때 지원해 주던 돈입니다.
현재까지 저희들은 1명 화재가 나가지고 지원했던 실적이 있습니다.
다음 저소득층 학바보조는 국비가 3억347만2,000원, 도비가 3,793만3,000원,군비가 3,793만3,000원이 계상되어 가지고 3억7,933만3,000원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712명입니다만은 현재 710명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는 중학교 1명과 고등학생이 나머지입니다.
다음은 구료비로 17억1,676만원이 계상되었습니다만은 여기는 국비가 13억7,300만원, 도비, 군비가 각각 1억7,000만원이 서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올해 13억8,700만원이 됐습니다만은 3억6,900만원이 증액된 금액입니다.
다음은 가정복지분야입니다.
일반수용비가 273만6,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여기는 경로당이라든가 가정의례준칙, 어버이날 행사의 현수막, 경로당용 도서구입, 묘지 일제조사 카드 작성 등 여러 가지 필요한 일반수용분야에 계상했습니다.


122대에 대해서는 군비 610만원을 들여서 지원을 하고 나머지 24명에 대해서는 국비 일부를 지원을 받아서 지원하도록 계획을 올렸습니다.




다음은 정액보조입니다.
이것은 대한노인회 운영보조인데 분기별로 150만원인데 작년하고 같은 기준으로 해서 6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이것은 사실상 도비하고 군비만 부담이 되겠습니다.
다음 경로당 난방비는 국비, 일부 노인건강진단만 도비와 군비로 부담하게 되겠습니다.
다음 구료비로 노인복지시설 생계비에 대한 2개소에 6,040만원 계상이 되었는데 국비 4,832만원과 도비, 군비 각 604만원으로 계상되었고 아동복지시설 생계비, 부자가정 생계비에 총 1억1,872만5,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다음 민간경상보조로 노인복지시설 운영비, 아동복지시설 보호비, 보육시설 교재교구비, 농어촌 차량운영비, 보육시설 기타 저소득층 아동지원에 16억8,706만1,000원입니다.
현재까지 시설에 종사하고 121명에 대한 운영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민간자본보조인데 보육시설 장비설치 1개소, 종교부설 보육시설 2개소, 보육시설 신축 1개소, 보육시설 개보수 1개소로 2억6,400만원이 계상되었는데 이것은 국비와 도비, 군비로 계상된 것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도비와 군비로만 지원되도록 계상되었습니다.
다음 구료비입니다.
노인복지시설 화장비로 165만원이 계상되었습니다만은 이것은 노인복지 시설에서 돌아가신 분에 대해서 장제비를 1구당 50만원씩 지원한 것입니다.
현재 저희 군에서는 비룡양로원과 요양원이 있는데 96년도 돌아가신 분이 14명이 돌아 가셨습니다.
다음은 민간경상보조인데 이것은 노인복지시설과 영산보아원으로 두 개로 크게 나눠서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다음은 부녀복지입니다.
부녀복지 사업은 거의다 군비로 소요되겠습니다만은 일반수용비는 185만원으로 부녀사업 홍보문 계도물 제조, 주부대학 개설교육 안내서, 고향사랑실천 홍보용계도물 제조, 여성자원봉사 홍보용 책자, 성폭력 피해상담 홍보용 책자 이런 여러 가지 다섯가지 종류에 185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저소득 모자가정 아동양육비 지원입니다.
현재 14명이 계상되었는데 255만원은 참고로 말씀드리면 1일 500원씩 1명에게 주는 기준으로 계상된 것입니다.


다음은 민간적 경상보조로 마을단위 부업장려로 1개마을 2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의료보호 기금입니다.
의료보호 기금은 현재 특별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는 28억원이 계상이 되어 있습니다.

병원급이 두군데가 있을 뿐만 아니라 55개소의 수진기관이 있는데 여기에는 여러 가지 많은 수진비가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28억원인데 그중에서 국비가 80%, 도비가 20%입니다.

기타 운영비로 나와 있는 의료보호비가 27억7,676만4,000원인데 이것은 바로 1종과 2종으로 지원해준 의료보호비입니다.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하고 있는데 이중적으로 행사를 하고 있는 것 아니겠어요.
그랬을 때 운영의 묘를 살리는 뜻에서 읍면으로 이 돈을 전도해줄수 있는 견해는 없습니까?

대한노인회 운영보조는 현재 저희 군에는 대한노인회 영광지회가 남극제 옆에 있습니다만은 순수한 운영비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마을 단위별로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읍면단위로 보면 청년회라든가 기타 활성화된 단체의 주관으로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간략하게 답해 주십시오.

불특정 다수인에게요.


여기에 계상이 사실상 5만원씩 밖에 계상이 안되어 있습니다. 1대에.
그러면 보청기가 저희가 조사해 보니까 5만원에서부터 좋은 것은 25만원까지 있습니다.


시설아동 신발구입비 60명, 시설아동 간식비 55명 어째서 틀립니까?

지금 이렇습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여기는 군비와 도비로 구성이 안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간식비 55명이라든가 이런 것은 조금씩 유도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간식은 나눠먹을수 있는 것이니까 하지만 부식비나 신발구입비 같은 것은 그 숫자가 많으면 괜찮은데 부족하면 줄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올해같은 경우도 여간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삭감을 해도 명분이 있다는 말씀이구만요.
이상입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민간경상보조에서 노인복지시설 2개소 해가지고 2억3,400만원이 계상되었습니다만은 2개소는 어디입니까?

비룡 양로원과 비룡 요양원입니다.

글쎄요.


이것은 현재 저희 군에서 올리고 있는 11%내지 12% 인상된 것 보다도 못올랐다고 봅니다.



그런 형태를 갖춰가지고..

과장님. 그 뜻도 알겠는데요.
그것이 특정 지역만 이렇게 계속 지원된다는 것은 모순이 있어요.
그래서 우리 영광군 전체를 놓고 어떤 문제 해결점을 찾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에 경로당 신축으로 10개소가 있지요.
10개소는 10개 읍면으로 배정된 것입니까?

이것은 읍면별로 배정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낙월도 같은 곳은 얼마 안되고 영광에는 굉장히 노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노인이 많은 곳이 우선이 되어야 되겠지요.


그러면 우선 이렇게 종합적으로 해서 세워주면 작년도 같은 경우에도 그런 에가 있었습니다만은 실과에서 인위적으로 도의적으로 하는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과장님한테 아이로시켜서 물어 봤습니다.


가급적이면 지역별로 형평에 맞도록 여러 가지 검토하겠습니다.



노인복지시설 2개소가 있거든요.
양로원하고 요양원이 있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지원금이 틀리지요.

도비도 요양원이 두배가량 더 되지요.

두배는 못되고

꼭 차이점을 한가지만 말씀을 드린다면 복지법인의 이름에서 나타난 것처럼 요양원과 양로원입니다.
요양원에는 현재 의료진이 들어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재활기구라든가 어르신들이 운동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여건이라든가 이렇게 해서 요양원의 차원에서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들어간 곳이 요양원으로 되어 있고 양로원은 그래도 그중에서 아직은 기동하실 수 있고 건강하신 분들이 계시는 곳 이렇게 정의를 내릴수 있겠습니다.

과장님. 요양원하고 양로원을 보면은 그 환자가 그 환자거든요.
구분이 안되거든요.

똑같은 환자인데 구분을 해가지고 요양원으로 되어 있으면 지원을 많이 해주고 양로원에 있으면 지원을 적게 해주고 여기에 보면 구분이 안되고 있는데 그것은 국가에서부터 지원을 많이 받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요양원을 차린 것이 아니겠어요.
저는 그렇게 생각이 되는데 과장님 생각은 어떠십니까?

글쎄요. 그렇게 극단적으로 말씀을 드릴수가 없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65명의 어르신들이 계신데 그중에서 실지로 치료를 요하시는 분들이 25명정도 됩니다.

요양원하고 양로원하고 구분이 되어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한 울타리안에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여기로 왔다가 저기로 갔다가 그렇게 하고 있기 때문에 누가 보면 같이 활동하기 때문에 요양원하고 양로원하고 구분이 안되는 것 아니냐 그렇게 볼 수도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환경위생과장 장광종입니다.

먼저 환경관리입니다.



다음 재료비로 농공단지 폐수종말 처리장 방재장비외 1종에 29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자산취득비로 위생처리장에서 사용으로 50만원, 냉장고 4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환경정화관리입니다.

피복비는 중기조종원 피복비, 위생처리장에서 사용하는 인부들 피복비가 되겠습니다.



시설장비 유지비로 위생처리장 건물유지비외 5종에 1,588만3,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다음 재료비로 위생처리장 협잡물처리인부임외 10종에 3,467만3,000원을 요구했습니다.


자산취득비는 탈질용 수중믹서기, 집수조 수위계로 900만원 계상했습니다.
민간대행사업비로 100만원 계상했습니다.
다음 영광읍 쓰레기 매립장 부지매입에 대해서 토지매입비 5,000만원 계상했고 부지면적은 7,377평이 되겠습니다.

다음 해상오염 관리입니다.
일반수용비로 폐어선 정비 및 바다청소 기록사진외 4종으로 226만4,000원입니다.
재료비로 해양오염 방제장비 구입에 746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자산취득비로 화학적 산소 요구량 측정기외 3종에 940만원 계상했습니다.
다음 위생관리입니다.
일반수용비로 영업허가 및 신고증 허가대장, 신고대장 제조 외 5종에 188만4,000원 계상했습니다.

다음 재료비에 국민 과소비식품 농약잔류 검사용으로 식품 수거구입으로 60만원 계상했습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말씀이십니다.
급양비에 대해서 저희들이 4개읍면의 청소차량을 군에서 집중 단속을 합니다.
그 청소인부들 급양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뜻이 아니고 제가 과장님한테 묻고 싶은 것은 환경위생업무가 가장 골치아프고 복잡하지요.





제가 생각할 때는..

그런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만은


그래서 군민들의 민원해소 차원을 과장님께서 적극 대처를 해주셔야 될 것이 아닙니까?

과장님. 그렇게 안느끼십니까?

과장님. 그렇게 안느끼십니까?

과장님. 그렇게만 말씀하실 것이 아니라 군민들을 위한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야지요.
이상입니다.


고생하십니다.
토지매입비로 영광읍의 매립장부지로 5,000만원이 세워진 것이 있지요.
영광읍외 타지역은 매립장 부지를 매입을 해야될 상황이 없습니까?

지금 현재는 없습니다.

지금 현재 매립장의 위치는 문제가 되는 지역이 많지요.
그부분은 고려를 해주시고 어촌계 오물소각장 시설이 있지요.
설치에 문제가 있지요.

홍농, 대마, 백수 대신하고

그것이 실효성이 있다고 보십니까?

현재는 실효성이 있다고 봅니다.

과장님. 거기 가보셨어요.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못하셨지요.

전혀 가동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오물을 투기해놓고 있거나 또는 점화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요.
그 부근에 전부 투기해 놔버립니다.
소각을 1년에 한번 하는 것인가 1개월에 하는 것인가 어떻습니까?

수시로 하고 있습니다.

과장님. 한번 가보세요.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역경제과장 정영길입니다.


먼저 지역경제개발입니다.
일반수용비는 계량기 정기검사필증 제조, 소매인지정 허가증제조 등이며 특산품 전시관 정비는 현관에 있는 전시를 개선을 해가지고 지역특성에 맞게끔 하기 위해서 995만5,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재료비로 계량기 정기검사 보조인부, 물가모니터요원 인부임으로 258만5,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연구개발비로 영광군 고유상표 연구개발비로 이 사항은 우리 군의 이미지 개선과 부각을 위해서 고유상표 즉 영광군에 대한 글씨 형체라든가 이런 것을 용역 의뢰해서 연구개발비로 1,0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민간대행 사업비로 고용촉진 훈련 사업비로써 본 사업은 고용촉진 훈련을 위해서 국비 80%, 도비 10%, 군비 10%로 1억1,495만6,000원을 계상했습니다.
이에 따른 자산취득비로 고용정보 전산망 설치로 330만원 계상했습니다.
지역경제과에 복사기가 노후되어 가지고 55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또한 농공단지 정기점검 및 보수사업비 100만원을 포함해 가지고 총 49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또한 농공단지 정기점검 및 보수사업비 100만원을 포함해 가지고 총 49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급양비에 있어서는 광고수입사업 추진급식비, 경영수익사업 추진 급식비에 15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시설장비 유지비로 농공단지 시설장비 유지비로 관리사무소, 오폐수처리장으로 34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자체사업으로 공원묘지조성 기본조사 설계비로 2,0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원전관리입니다.






일반수용비는 357만2,000원으로 관리운영 장부제조, 발전소 청소용품, 복사용지 구입비입니다.
피복비는 인원에 대한 작업복과 안전화로 106만3,000원입니다.

시설장비 유지비로 건물유지비, 배전선로 유지관리비로 411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재료비로 발전소 주변정리 인부임이 94만5,000원이 되겠습니다.




총 3억3,207만5,000원입니다.


다음은 자산취득비로 송이도 내연발전소 전기료 징수로 2륜차량을 1대를 구입해서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15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민간 융자금회수 이자수입비로 96년도 분과 97년도분으로 1억4,379만6,000원입니다.

다음 민간융자금 회수수입으로 군서농공단지 융자금 원금으로 3억2,560만6,000원입니다.



앞으로 12월까지 미상환액은 1억4,894만원인데 징수가능액은 5,4000만원입니다.







민간자본보조로 14건에 대한 6억2,261만8,000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내년부터는 해야되지 않겠는가해서 계상한 것입니다.

그럼 이 돈은 어디로 갔어요.
지급했어요.

이것은 내년도 계획입니다.

그 계획이 그전에도 있었어요.


그전 사항은 파악을 해가지고 집행을 했는지 안했는지 지금 이 자리에서 제가

철저히 하기 위해서
97년도에는 도서 자가발전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계상을 한 것입니다.



좀 가만히 계십시오.
과장님. 자산취득비에서 복사기 구입이 있지요.
그것이 550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만은 타 실과하고 비교를 해가지고 타실과는 1,000만원씩 올라온 것 같은데 어떻게 된 것입니까?

전자동식으로 한다면 1,000만원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그점을 고려해서 그것을 제가 물어 봤습니다.
그다음 경영수익사업추진 등으로 해서 일반수용비 부분에서 490만원이 있는데 현재까지 경영사업 추진사항은 어떻게 많이 추진되어 있습니까?

농공단지 융자금 이자상환 해가지고 1억4,300만원을 가지고 있지요.





좋으신 말씀입니다.


앞으로 종전과 다름없이 종전에는 타군 지역에 있는 업체를 유치할려고 추진했습니다만 그것이 안되고 들어오면 부도가 나서 나가기 때문에 저희 과에서는 이 지역출신 기업을 유치를 해가지고 영광에 뿌리를 박게끔 그런 방향으로 추진한 것이 금년도 하반기에 3개 업체를 유치를한 성과를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부도업체 5개소에 대해서는 지금 채권은행과 해가지고 내년 상반기까지는 완전히 정리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하면 재분양하는데 문제점이 없고 더 나아가서 법성에서 광주까지 4차선이 확장됨으로써 농공단지 위치의 위상이 조금 변모가 됩니다.
그에 따라서 2~3년전과 97년도 이후의 농공단지 구상이 틀리기 때문에 머지않아 활성화되지 않는 것은 저희 노력여하에 있다고 봅니다.

과장님께서 물론 고생을 많이 하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금 말씀하신 것처럼 관심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산림과장 문창모입니다.




이것은 국비가 52%, 도비 20%, 군비가 28%가 되겠습니다.


재료비는 1,230만6,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이것은 시군 인센티브제 평가항목에서 약 10%를 차지하고 있는 상당히 중요한 사업이 되겠습니다.


이것은 임도사업 보수관리를 하는데 활용할 계획입니다.
지금 도에서도 6개 시군에 포크레인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승주같은 경우에 7,500만원을 지원했고 이웃 군인 장성도 5,000만원을 지원해 가지고 구입한바 있습니다.


재료비로 입산 및 소각금지 경로판 제작, 산불조심 긱발제작, 등짐펌프에 585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재료비로 속효성 약제 지상방제, 병해충 예찰조사, 방면마스크, 감시시설 1동, 방화텐트 8개, 휴대용 무전기 3개, 간이수조 1개 등 총 2,224만4,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민간에 대한 자본적 보조로써 솔껍질 깍지벌레 피해목 벌채가 7,007만9,000원이 계상되었습니다.

재료비로 조수보호구 고정감시원, 보호수 표시판설치에 372만8,000원을 계상했습니다.

감소된 원인이 무엇입니까?

지금 임도사업이 감되어 있고 꽃나무 사랑운동이 도에서 가내시가 적게 되어서 여기서 약 5,000만원이 감되었습니다.
이런 것 등등해서..,


그 사항은 글자 그대로 성과난만큼 액수를 더 보조를 해주는 것입니까?

저희들이 금년에 시군 인센티브제라고 해가지고 평가를 하고 있는데 곷나무 사랑운동이 차지하는 비율이 100점 만점에 평가항목의 10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항목이기 때문에 설명말씀 드린 것입니다.
금년에는 8,500만원 계상이 되었는데 도에서 가내시가 적게 되어서 3,500만원이 계상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인센티브제를 적용한다면 그것은 노력을 해야 되지 않느냐.

솔직히 말씀드리면 꽃나무 사랑운동이 많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데 저희 군이 다른 시군에 비해서 실제적으로 적은 것이 저희들이 도로변에 가지고 있는 화단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계절별로 꽃묘를 갖다가 식재를 해야 되는데 제가 지난번 평가를 들었는데 4만본을 기준으로 해가지고 기본점수를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군은 보통 많이 심는 것이 1만2-3,000본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그것은 왜그러냐면 물론 가로화단이 적어서 그렇습니다.
편점이 좋지 못한 원인이 그런 것에도 있습니다.

평점이 좋게 나올 수 있도록 과장님께서 더욱 더 열심히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수산과장 김행열입니다.

먼저 어업진흥입니다.






다음 자산취득비로 냉장고구입에 40만원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수산증식입니다.
일반수용비로 김양식어장 정리도 제작, 증.양식사업 현장확인 점검 사진제조에 68만3,000원 계상했습니다.

민간에 대한 자본 보조로 자라 및 광어 양식사업에 5,500만원 계상했습니다.
다음 어업지도입니다.


다음 어업지도선 피복비로 103만3,000원입니다.

다음은 선박비로 주연료 외 6종에 4,035만6,000원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산업과장 이두한입니다.

농정관리입니다.






민간자본보조 농지관리 운영과 규격 출하사업 25만4,000매 포장재 공급, 농어촌 특산단지 조성사업에 1억7,873만6,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농사관리입니다.


민간자본이전으로 소형동력 방제기 50대, 석회비료공급 1,294t, 규산질 비료공급 1,990t, 일반농가 농기계 구입지원 1,602대, 직파재배 농기계 구입 80대, 농업회사 농기계 구입 지원 8개소외 4종에 40억120만2,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도비보조 사업으로 경운기 방향지시등 공급 500조, 휴경논 농작업비 2.8㏊ 공영예비 못자리 설치 1.4㏊에 2,184만4,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민간자본보조로 수렁논 여건개선 10㏊, 벼, 보리 우량종자 공급 190t, 벼공동건조장 설치 7개소, 밭작물 기계화 시범단지 6개소, 청정미 생산단지 육성 1개소해서 1억8,422만2,000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 유통관리입니다.
민간 경상보조 제2회 영광태양고추 축제 핸사보조로 1,0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간척지쌀 포장재 지원을 위해서 포장재 1,000매를 하는데 1,00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자체사업 민간자본 이전으로 화훼단지 조성에 6,000만원, 소규모 화훼 예냉시설에 450만원으로 6,450만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특작관리입니다.

다음은 도비보조 사업입니다.
농가 소득증대 융자 이차보전 사업으로 1,171만5,000원을 계상하고 화훼단지 2차보전 사업도 4만5,000평을 농협에서 일단 이자로 1억원을 계상했습니다.
다음은 축산관리입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포괄적으로 제가 한가지만 묻겠습니다.


증되었습니까?

감되었습니다.

감된 이유가 무엇입니까?

저희들이 주로 국도비 사업에 의존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크게 말해서 시설생상유통관계를 전액규모로 33억원 사업으로 했는데 내년에는 1/2로 줄어 들고 반면에 과수 등의 면적이 줄어 들고 화훼는 내년에 큰 사업이 없게 됨으로써 그 사업의 일부가 줄어든 것이 약 5억원 이상이 되겠습니다.

과장님께서 타당성 있게 답변을 하셨지요.

하여튼 과장님.
관심을 갖고 농촌문제에 적극성을 띄어 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없습니다”하는 이 많음)

(11시 39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