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제2호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2006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10시05분 개회)

3. 2006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


2006년 11월 29일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자리를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금액은 시설 공사비로 집행을 했습니다.
본 공사비는 군 경계사인 밀재 터널에 설치된 ??오서 오십시오, 안녕이 가십시오.?? 안내 경계사인을 제조를 해서 개시했습니다.
2006년도에는 민선4기 군정 구호제작을 7월 1일부터 새롭게 출범한 민선4기 군정구호를 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본군 신관 옥상에 설치를 526만원 ??살맛나는 큰 영광건설??이라는 구호로 제작을 해서 개시를 했습니다.
도 군 경계사인 제조 설치를 해서 영광읍 학정리 아치탑에 전·후면으로 해서 바로 본 구호를 제조를 새롭게 했습니다.

다음 장입니다.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그 이월 사유는 보시는 봐와 같이 사실상 여론 수렵이나 자료수집 이러한 것을 하다보니까 지연이 되고 종합적인 검토를 해서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하고자 해서 2007년도에 전체 바로 착수해서 추진할 수 잇도록 하겠습니다.
3페이지입니다.


내용은 설명을 생략을 하겠습니다.
4페이지 5,6번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5페이지 7번 일반수용비 집행내령입니다.

다음 장입니다.

내용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쪽 2006년도분입니다
기획관리 20건에 4,936만원 집행을 했습니다.
8쪽까지 해당이 되겠습니다.
다음 9쪽입니다.



13쪽 하단까지 해당이 되겠습니다.
14쪽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입니다.

2006년도에 민선4기 구호 제조와 도 군정 구호 설치 공사 또 군계사인등 해서 32건 1818만원 집행을 했습니다.


2005년도에 연인원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만, 당연직 35명 위촉직 22명으로 57명이 6차례에 걸쳐 실시를 했습니다.


16쪽입니다.









18쪽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법성 덕흥리 나봉수씨 외 3인이 연명으로 진정된 사항입니다만, 본 내용은 작목반장 개인반이 저온저장고 지원을 받다가지고 작목반장 개인만이 활용을 하고 있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본 사항에 대해서는 각 작목반원에게 안내문도 발송을 하고, 공동명의로 건축물 등기도 하는 등 여러 사람이 활용 할 수 있도록 해 달라 하는 그런 내용 이였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계속해서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사 지도를 하겠다는 하는 그런 내용으로 확인을 한바 있습니다.
19쪽 2006년도 진정된 사항입니다.

위장 전입 아니라고 주장한 내용입니다.




20쪽입니다.







또 건축사 소견은 진정인이 소개를 해달라는 요구에 따라서 저희들이 건축사를 안내를 해준 것으로 이렇게 되어 있어서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판단이 됐습니다.


뒤에 다시 22쪽에서 보신 바와 같이 본 사항이 다시 또 민원 제기를 하였습니다.



12, 13번은 저희 실에 해당이 없어서 해당 없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또한 좀더 심도 있게 검토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06년도에 저희들이 3건을 채택을 했습니다.
보신바와 같이 민원 주차타워 건립이라든가, 농특산물 먹는 날 운영 또 함께 사는 3대 가족 지원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3건을 채택한바 있습니다.
각 실과에서 본 사항에 대해서는 심도 있게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군정 평가단 운영 현황입니다.
위촉분야별 평가단 구성 현황을 보면 6개 분야로 나누어서 50명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26쪽입니다.
평가단들의 운영 내역을 보면 2006년도에는 저희들이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평가회를 간단히 갖고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등 2개소를 현장 확인 점검을 하면서 비교 행정을 했습니다.
그 내용결과 친환경 농업 육성과전국단위 각종 행사에 질 좋고 우수한 우리 농산물 홍보에 만전을 기해야 겠다 라는 홍보도 아울러서 했습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것이 60여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여기 명시는 14개 사업에 대해서 명시를 했습니다.



본 사항도 타 시도와 결연된 곳은 광진구, 함양, 사천 이렇게 3개 단체가 됩니다만, 수시 연결을 해서 운영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미래를 위한 교육 복지 영광 건설이 크게 3가지입니다만, 본 사항도 사업별로 적극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하단에 풍요로운 농어촌 건설 2가지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음을 말씀을 드립니다.
28쪽 함께하는 열린 행정 영광건설 분야도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됩니다만, 본 사항도 일정에 맞춰서 차질 없이 공양사항이 이행이 되도록 추진을 하고 있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섯 번째, 국제 교류 추진 실적은 현재 해당은 없습니다만, 연초에 몇 군대 물색을 해서 국제 교류를 추진할 계획으로 현재 준비 중에 있다하는 말씀을 드립니다.
30쪽, 채무 현황입니다.
우리군의 현재 채무현황이 일반재원과 특정재원 2가지로 구분이 됩니다만, 총괄적으로 말씀드리면 2005년 말 현재 채무액은 235억 3,300만원 이였습니다.
그런데 2006년도에 49억 6,000만원 발행을 해가지고 채무 총액은 52억 7,800만원 채무 상환을 했고, 채무액 누계는 현재 232억 1,500만원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 설명을 생략을 하겠습니다.

2005년도에 이용한 것이 6건입니다.
그래서 해당 과목간의 7,787만 천원을 감액조치해서 필요한 부분에 전용을 해서 활용을 하도록 했습니다.
내용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2006년도 분입니다.


2005년도에 수용비 분야에서는 1,735만원을 업무와 관련해서 조정을 해서 집행을 했습니다.


2006년도에 수용비분야는 1,543만5천원 실과 업무에 긴급한 사항 등을 처리토록 하였습니다.



본 사항은 45쪽 상단까지가 되겠습니다.



본 사항은 도비부담이나 국비부담 이러한 사항 등을 보충을 할 수 있은 대책을 강구를 해서 추진을 하도록 하라 하는 주 내용이 됩니다.


11쪽 군 금고 기금 관리 현황입니다.
저희들이 6개 기금에 104억 2,200만원의 기금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기금을 정기 예금화 해서 이자수입으로 해서 함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지적된 사항들이 100여건 지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지 처분으로 시정 조치된 사항도 있고, 또 주의를 환기 시키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50쪽입니다.



기동감찰은 수차례에 걸쳐서 실시를 했습니다.
본 사항에 대해선 지적된 것에 대해서는 그때그때 시정 조치토록 하였고, 금후 이러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한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설계 보안이 13건, 바로 설계 금액에서 5건에 5,568만 3천원을 감액 조치하도록 추진하였습니다.
53쪽입니다.
군정 홍보 추진 실적입니다.



17번째, 행정관서 신문 구독료 집행현황입니다.

마지막으로 54쪽입니다.

40개 사업에 7,744만 9천원 확보 한 것으로 명시를 했습니다만, 본 사항에 대해서는 여기서 강조 말씀드릴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잘 아시겠지만, 서해안 고속도로하고 연결할 수 있는 영광IC 인터체인지 신설에 대해서 소요사업비 400여억원이 필요합니다만, 이러한 대규모 사업도 상당히 검토가 확실시 되고 있어서 괄목 할만한 지원사업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8페이지 8번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입니다.



그래서 집행액은 1,818만으로 되어 있는데, 지금 3,800만원대비 1,818만원을 기재 되어 있는데 나머지 금액이 현재 수록이 안되어서 지금 1,980만원이 기록이 안되어 있단 말입니다.

그렇죠, 실장님?

어떻게 된 것입니까?
1페이지를 보면 집행하고 현재 220만원만 잔액이 남아 있다고 되어 있거든요?
그러면 1,980만원 어떻게 되어있는가?

본 사항은 여기에 명시는 안되었습니다만, 소규모 사업으로 지금 민선4기가 출범하면서 아시다시피 군정구호가 바뀌고 그래서 각 읍면하고 사업소 정문에 게시를 한바가 있습니다.

읍면에 전도 해주었습니까?
이 나머지 금액을?

그렇습니다.
읍면에서 자율적으로 시설하도록 도안이나 규격만 명시를 해주고 도 읍면의 규모나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설치하도록 하기 위해서 읍면에 전도 해주었습니다.

본인의 생각으로는 지금 현재 계산상으로는 안 맞아서, 가령 차액은 읍면에 배당을 해주었음이라고 썼더라면 이해하기가 싶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25쪽입니다.

상반기에 6월20일경에 선진지를 다녀왔죠?

예, 그랬습니다.

그래서 250만원을 집행을 했더라구요.
6월 20일경에 한번 다녀왔죠?

예, 한번 다녀왔습니다.

제가 보니까 한번 다녀오면서 집행 액이 250만원을 집행 했더라구요.

그런데 후반기 실적은 어떻습니까?

후반기는 아직 실시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연말경에 우수 자체단체에 가서 견학을 한다 든가 하는 방법도 강구를 해보려고 하고 군정 전반적인 설문이나 평가를 평가단들에 의해서 실시를 해 보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러면 당초 약속대로 하지는 못하고 후반기에는 한번밖에 못하겠네요?
지금 현재 상황이라고 보면?

예, 일정으로 봐서는 그럴 것 같습니다.

실장님이 보시기에 군정 평가단을 운영을 해보니까 장단점을 이야기해 줄 필요가 있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래서 저희들이 회의를 하면서 쉬운 이야기로 저변층의 여론을 수렴하기가 좋은 이점이 있었습니다.

아마 계상을 했을 것입니다만, 얼마인지는 기억이 잘 안납니다.

앞으로 민선4기 출범이후에도 운영을 한번 해 보시겠다 라는 실장님의 말씀이시죠?

그래서 순수성을 갖은 우리 군민들을 모시고 군정 평가단을 운영하는 것은 제가 생각할 때는 군정 발전에 상당히 도움이 되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강조를 드립니다.

예 알겠습니다.

다음 54쪽입니다.
방금 실장님께서 언급을 하셨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숫자 노름 보다는 우리가 현실성 있고 피부에 와 닿는 우리 군 위민 행정을 펴는 것이 우리 군정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하면서 앞으로는 이러한 것들이 추어도 발생되지 않았으면 하는 제 바램입니다.
실장님 생각은 어떠십니까?

좋은 말씀이십니다.



예, 이상마치겠습니다.


3페이지 물어 보겠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실장님 생각은 어떠십니까?

내용은 좋은 말씀이십니다.




다음 50쪽에 대해서 말씀 하겠습니다.

본인 색각들은 이런 정도는 법적 책임을 받았기 때문에 아마 견책이라든가 이런 것으로 해서 다시 한번 이런 발생되지 않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 맞겠다 라고 생각을 하는데 실장님 생각은 어떠신지요?

그 부분도 좋은 말씀입니다만, 음주운전분야는 오래전부터 미리 예고해서 전 직원들에게 주위를 환기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 참고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항은 법적 책임을 받았기 때문에 다시 책임을 주는 것은 과중처벌이 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교육을 통해서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지 꼭 어떤 벌을 통해서 이런 것들을 시정한다는 것은 21세기에는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 드렸으니까, 이것을 잘 참고하셔서 될 수 있으면 교육을 통해서 시정도록 노력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어떤 기준을 묵과할 수 없고 그래서 저울질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전 예방하는데 더욱더 중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48쪽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들이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이 자료는 내용을 보니까 감리업무를 소홀히 한 감리자에 대해 관련법에 의거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설계변경금액에서 6,955만 3천원에 대해 감액하라고 되어 있는데 구체적인 사항은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런 정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설계변경에서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까?

과다설계가 되어서 감액조치를 하라 해서 지적이 된 사항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몇 주전 언론을 통해서 보면 의회에서 잡고있는 양 그런 보도를 보셨습니까?

다수가 봤을 것입니다.



가보지 못했습니다.

체육관인을 짓고 있는 것인지 무엇을 짓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건물을 짜집기를…
체육진흥 공단에서 30억 등등 이야기만 장황하게 설명을 하지 제가 보기에는 건물은 짜집기를 하고 있더라 이 말입니다.
그래서 이런 종합체육시설을 지을 때 군 간부님들이 한번 시찰을 하셔서 체육인들하고 하시던지 업무연찬을 하셔서 스포츠 마케팅 등을 대비하여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데, 제가 볼 때 군비를 계속 충당하실 것 같은데, 사실 군비로 충당할 수밖에 없죠?
제가 이 시점에서 이 말을 하는 이유를 집행부에서는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지금 보면 공설운동장 앞에 만평이 있는데 만평에 대한 계획도 없습니다.
과다계상해서 6,900만원의 돈을 추징은 하셨습니까?

추징이 아니라 앞으로 감액조치를 하라는 뜻으로…

앞으로 공사하는데 감액해서 해라…
그러면 어차피 공사 중 설계변경은 나오는데 너무 지급 종합체육시설문제가지고 집행부와 의회가 눈에 안 보이는 마찰이 있는 것 같아.
그리고 지금부터라도 체육시설을 관심을 갖고 나중에 가서 백제불교최초도래지 가서 보면 잘해놨구나 그러는데 실내체육관이나 공설운동장은 그러지 못하거든요.




좋은 말씀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5페이지에서 13페이지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에 대해서 여쭈어 보겠습니다.

두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군이 아닌 타 지역에서 집행한 내역이 있는데 우리 영광에서 할 수 없기 때문에 한 것인지 여쭈어 보겠습니다.

어느 부분을 놓고 말씀이신지 모르겠지만 예를 들어서…

예를 들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영광업체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시급성을 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 군정현황 책자 같은 경우는 칼라로 해서 많은 홍보효과를 가져 올수 있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 영광 기술진들을 의심한 바는 아니지만, 실지 납품을 받아서 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장님께서 말씀하신 시급성이라든가 아니면 기술부족 때문에 그
쪽에서 해 오셨다고 하는데 제 생각을 그렇습니다.
앞으로 이런 식으로 계속 해오다 보면 우리 업체들은 더 낙후 되어가지고 아마 그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없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조금 기술이 낙후 되더라도 지역경제 차원에서 우리 지역에서 해주셨으면 이라고 말씀드리고요,

참고 하겠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그런데 업체도 미안한 이야기입니다만, 이재질을 얼마만큼 매끄럽게 잘해주느냐의 차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일을 시켜본 대다가 더 맡기고 합니다만,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골고루 돌아가면서 운영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참고 하겠습니다.

그것은 운영의 묘이니까 서로 같은 군민들끼리 불만이 없도록 운영의 묘를 기해 주시기 바라고요.

예, 그렇습니다.

이상입니다


46쪽을 참고해 주십시오.


비고 난을 보면 과연 사업의 의지가 있었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습니까?
제 이야기가 맡습니까?



그러나 국·도비가 포함된 경우는 30억 이상 도에다 요구하는데, 사업비에서도 보신바와 같이 전부 30억 이상 사업비 아닙니까?

그러면 할 수 없는 거죠?

이러한 조건들이 조건부가고 했지 않습니까?
이러한 조건들이 갖추어지면

갖추어지면 해주겠다 이 말씀입니까?

예, 그렇습니다.

예, 그런 것은 이제 책정이 되면 해야죠.

의견 수렴 절차도 거쳐야 되고…

좀더 심열을 기울여서 이런 일이 없어야 됩니다.
그냥 조건부라고 해서 되는 것입니까?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총무과장 김정희입니다.








2006년도에는 민주평통 전남지역협의회장 회의참석에 14건에 774만 3천원을 집행했습니다.
사업별 내역을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5쪽의 7번,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제14회 지방행정연수대회 연구논문 19건에 3,147만 8천원을 집행 했습니다
역시 내역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쪽의 2006년도에도 민원 접대 다과류 등 소모품 구입비 외 57건에 6,797만원을 집행했습니다.
내역은 역시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0쪽이 되겠습니다.
8번의 광고물 제조현황은 해당 없습니다.


운영현황은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입비는 4억 2,936만 2천원을 집행했습니다.
다음 장으로 2006년도에도 인터넷사랑방 장비 구입 외 6종에 2억 4,080만 9천원을 조달청등에 의뢰 구입했습니다.
품목별 내역을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5쪽의 11번 민원처리내용은 해당 없습니다.
12번,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영광굴비정보화마을에 2,60만원을 전자상거래 포장지 제작 운영관리자 컴퓨터 구입 등을 지원을 했습니다.
정산은 금년 5월 26일 정산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은 16쪽이 되겠습니다.



하단의 14번, 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사항 조치 사항은 저희 과는 해당이 없기 때문에 서면으로 가름하겠습니다.

먼저 1쪽, 1번, 정·현원 현황입니다.



정·현원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0쪽이 되겠습니다.
6번, 상근인력 현황입니다.
저희 군의 상근인력입니다.
저희 군은 72명이 사환, 미화원, 수로원등으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3쪽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19쪽의 8번, 공무원 및 민간인 포상현황입니다.



내역은 역시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4쪽의 9번, 공무원 후생복지 추진실적입니다.
공무원 가족 건강의 날 행사는 상하반기 2회를 실시했고, 모범공무원 산업시찰도 79명이 상하반기로 나누어 시찰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퇴임예정공무원 산업시찰21명이 해외를 시찰한바 있습니다.

다음은 26쪽이 되겠습니다.
10번의 공무국외여행 허가현황입니다.
2005년도에 4명이 공무국외여행 허가를 받아 유렵, 아시아 등을 여행한바 있습니다.

세부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4쪽의 11번, 직원 능력개발비 지원실적입니다.

금년에는 42명에 대하여 893만 1천원을 지원하였습니다.
12번, 행정혁신 추진실적입니다.
행정혁신 역량강화, 혁신활동진단 및 혁신 홍보강화를 위하여 행정혁신 위탁교육 및 워크숍 개최하여, 행정혁신 마일리지제 운영, 전국 혁신포탈 온라인 공유방 활용 등을 추진한바 있습니다.
다음은 34쪽의 13번, 행정전산화 계획수립 및 추진실적입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36쪽의 14번, 민방위 경보사이렌 및 예비전원시설 정기점검 결과입니다.
먼저 가 번의 민방위 경보사이렌 정기점검결과 입니다.

읍면, 출장소 예비전원시설에 점검결과는 2005년도에는 2회, 2006년에 10회를 정기 점검하여 예비전원시설의 안정을 도모하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공무원 진급은 근무 연안이라든가 근무성적, 교육성적을 비교 평가해서 진급을 시키시죠?

예, 그렇습니다.




또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2페이지 보겠습니다.
중간에 보면 일용직원들이 복지회관 관리인이 있고, 염산면에도 복지회관 관리가 있단 말입니다.
12쪽이요.
연번 59번을 보면 홍농읍도 복지회관이 잘 운영이 되기 때문에 그곳에 관리요원이 있고, 12쪽 중간에요 그냥 듣고만 계십시오.
그다음 염산면에도 복지회관이 잘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복지회관 관리요원이 있단 말입니다.

그렇다보면 법성면도 복지회관이 있어가지고 상당히 관리가 잘 되고 있는데 법성은 내가 알기로는 복지회관 관리요원이 없단 말입니다.

상근인력 말씀하시죠?

그것은 검토 해보겠습니다.

왜냐면, 복지회관이 앞으로는 여러 다방면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기 때문에 또 건립 된지가 오래되고 노후화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상근 요원이 없으면 복지회관 관리가 어렵게 되어가지고 상용하고 있는 노인분들 등이 불편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읍면과 동일하게 법성면에도 복지회관 관리요원을 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13페이지 봐주시겠습니까?

예 말씀하십시오.

추진 불가가 아니라 현장답변으로 해서 처리한 사건으로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현장 답변으로 79건이 종결되었다 이 말씀 입니까?

예 현장 종결 된 것입니다.

그리고 현장 답변이 79건으로 도어 있고요,

또 아무 추진이 안 된 것도 내년의 2,3월에 군민과의 대화가 또 있을 것인데,

예, 그렇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추진에 대해서는 저희 군정 2015같은 것이라든지 계속사업 그런 부분 아마 사업성이 요구 되는 사항이 될 것입니다.

예 통보를 전부 해주고 있습니다.

예매 모호하게는 하지 않습니다.


명확하게…

사람이 그렇습니다.

그런 부분도 없지 않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겠습니다.

예, 지침이 6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디에가 8만원이 되어…


8만원을 해가지고 9,600만원 세워져 있습니다.


군비에는 특별한 것이 업어 지침 자체가 연 6만원 지급으로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내용은 서면으로 답변을 해주십시오.

아니오, 제가 말씀을 해드리죠


6만원과 8만원 관계를요.

그러십시오.
이상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재무과장 황진옥입니다.






다음 3쪽입니다.

3번째,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 현황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2005년도에 총 35건에 3,654만 2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 8쪽, 금년도에는 총 109건을 1억 4,949만 9천원에 집행을 하였으며, 건별 내역을 12쪽까지 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3쪽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7쪽의 11번째 민원처리 내용과 12번째 민간의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 내역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낙월면의 해수 담수화 시설이 설치됨에 따라 급수 목적으로 운영하던 행정선의 운항 목적이 소멸 되었으므로 행정선을 다른 용도로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했으면 하는 지적을 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처리 결과는 금년 8월 18일자로 행정선 운용 조례를 폐지하였고, 10월 17일자로 3,300여만원을 받고 행정선을 매각 처분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적절한 시기에 청사 정비 계획을 수립 중기 계획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검토 하겠다고 답변 드린 바 있습니다.





부과목표액은 331억 7,100만원이고 부과액은 349억 9,300여만원이며, 338억 1,600만원을 징수하여 부과 대 징수 비율은 96.9%를 달성하였습니다.

다음은 20쪽 금년도 현황입니다.
금년도는 326억 8,000만원을 목표로 514만 7,400만원을 부과 500억 1,700만원을 징수하고 미 수액은 14억 5,600만원이며 부과대비 징수율 97.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5년도에는 45개 법인을 조사 대상으로 해서 3억 4,200만원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법인 45개소와 개인 121명을 조사 한 결과 3억 5,400여만원을 추징 하였습니다.








다음 26쪽입니다.

작년도에는 부과 취소 처분 대상이 총111건에 4,216만 3천원이며, 이를 부과 취소 처분하였습니다.

금년도에는 3,429건에 1억 6,652만 천원이 부과 취소 처분 대상이 되어서 이것 또한 부과 취소 처분 조치를 했습니다.








공사비로는 70억 4,300여만원을 지급하였습니다.



공사별 자세한 내용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수중인 사항은 영광읍 하수종말처리장 시설공사를 2004년 5월 22일 준공을 했던 사항입니다만, 차집관거 및 도로치마, 확곡 펌프장 누수가 발견되어서 현재 추진 중인데, 금년도 12월 15일까지 준공을 할 계획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110쪽입니다.






계좌별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16쪽 금년도 현황으로 금년도에는 35개 계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85억 2,738만 2천원을 수입해서 61억 4,458만 1천원을 지급하고 잔액으로 23억 8,280만 1천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18쪽입니다.



119쪽 금년도에는 160억 5,200만원을 목표로 설정을 해서 147억 900여만원을 부과를 해서 13억 8,400만원을 징수하고 체납액이 16억 2,500여만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 120쪽입니다.







지난해에는 해당 사항이 없으며, 금년도에는 총 119건에884만 2천원을 결손처분을 하였습니다.


금년 10월 30일 현재 총 16,319필지로써 면적은 1,2316여 평방미터이며, 대상가액으로는 232억 4,400여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읍면별 내역은 표를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24쪽, 재산매각 수입현황입니다.


먼저 취득한 재산은 홍농읍사무소 주차장부지 조성을 위해서 금년도에 홍농읍 상하리 265-7번지 외 2필지 600㎡와 동소에 있던 건물 6동 등을 1억 3,311만 3천원에 매입을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역은 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지는 22,839필지에 2,002만㎡이며 건물은 146동에 38,443,7㎡입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지난번 10월 중순경에 재무과에 자료를 요청 한 적이 있습니다.

건설업과 관련한 관급자재 물량 중에서도 다 언급할 수는 없고 하나의 사례로 아스콘을 근거로 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스콘의 경우에인데요, 제가 받은 자료를 가지고 아스콘만 합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아스콘 업체에 물어봤습니다.
아스콘업체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운반비가 얼마나 드는가, 약 10~12% 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했을 때 32억 8,000여만원에서는 운반비만 계산해 보면 3억 9,460만원정도 듭니다.
그래서 재무과 담당자에게 불어 보았습니다.

영광지회 간부 분들을 제가 만나 봤습니다.
이 업체에서는 우리지역 덤프를 얼마나 이용을 하고 있습니까 라고 하니까, 출력 횟수가 거의 희박 하다라고 했습니다.
제가 자료를 달라고 하니까 자료를 작성 할 수 있을 만한 건도 안된다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뜻은 충분히 알겠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이 공사를 감리, 감독을 하고 있지만, 시공업체에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부분을 사용하라고 하는 것은 어떤 한계가 있지 않느냐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권장을 할 수 있겠지만, 그 분들이 받아들이고 안 받아들이는 것은 그분들 사항이기 때문에 참고를 해서 이 부분도 해당되는 실과하고 논의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이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이 약하다,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이 약하다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업체에서 개인별 사업자들이 알아서 할 일이다 라고 제가 이해해도 되겠습니까?

현실적으로 그렇게 받다 들일 수 없습니다.

경쟁을 하는 건설업체들끼리 자기들 끼리 알아서 할 소관이다, 그렇다면 군에서 합쳐보면 어마어마한 액수입니다.
이런 정도의 돈을 지불하면서 우리 지역장비를 쓰라고 할 수 있는 정도의 목소리 도 낼 수 없다는 그런 말씀이신가요?

제가 말씀드렸듯이 저희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어떤 조건을 건다든지 그럴 수는 없지만 아스콘 회사라든가 공사를 시공을 맡은 업체에 권장을 하고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을 드릴 수는 있지만, 강제성을 띄기는 어려운 것 아니냐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덤프연대 지부장님한테 물어 보았습니다.
우리 지역은 몇 대나 됩니까,우리지역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이 15톤 덤프가 49대, 24톤 덤프가 30대, 총 79대입니다.
그래서 이분들 4인 가족으로 계산을 하면 316명인데 이분들의 삶이 아주 열악한 상황입니다.
지난 10월 22일 이때도 덤프 연대 전국 노동자들 대회가 있어가지고 파업을 하고 천막 농성을 하고 광주전남 지부에서도 이런 총 파업을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있다고 들었습니다.


노동자 이면서 사용자와의 고용관계(청취불가)사용자들이 그 노동자들이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 우리 책임이 아니다 라고 하는 그런 관계 특수 고용직 노동자 이런 신분에 노여 있는 중장비 덤프 기사들뿐만 아니라 다른 포크레인이라든지, 정확히 조사는 못해보았지만, 이런 분들이 삶이 얼마나 열악한지 살펴 봐 주셨으면 합니다.
이 분들 연령층을 보니까 40~50대 연령층입니다.
우리 군에 중추 세력이고 우리 군의 장래, 미래를 이끌어 가야 할 핵심 세력들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런 분들의 삶이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 처해져 있다는 것은 참으로 심각한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이것은 덤프 노동자들의 생계 뿐 만 아니라 우리지역 경제 활성화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저는 강력하게 촉구 합니다.
그리고 또 120쪽을 보와 주십시오.

결손처분사유별로 항목이 나와 있습니다.
사유별 용어에 대해서 과장님 설명 좀 해주십시오.

저희들이 이부분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합니다만, 배당금 처분순서에서는 당해재산에 대한 관련된 세금은 저희가 우선순위에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어쩔 수 없이 하고 있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들도 체납자에 대해서는 가능한 빨리 채권 확보하도록 노력을 계속 하겠습니다.

이런 관리에 철저를 기하셔서 성실한 납부자들이 허탈감이나 행정에 불신을 갖는 것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알겠습니다.


낙월도를 운항하는 배가 옛날에는 2척이 있었습니다.
행정선 어업지도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행정선에 대한 운영취지가 소멸 되었다고는 볼 수 없거든요, 그런다면 행정선이 많은 운영비에 비해서 경제적으로이익 없기 때문에 행정선을 매각을 했는데 그러면 행정선 운행에 따른 나머지 행정선 운행이 필요성도 있단 말입니다.


먼저 행정선 매각한 부분에 대해서는 낙월면 관내가 11개 유인도서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사람이 살지 않는 섬이 몇 군데가 있습니다.


24쪽인데요, 그냥 듣기만 하십시오.


이상입니다.


세무행정 신뢰에 관한 지적을 하겠습니다.
22~27쪽을 보면 비고를 참고해서 제가 봤습니다.
22쪽 과오납이 2005년 403건 2006년 2,138건, 또 2005년 111건, 2006년 3,421건 이렇습니다.

세무행정의 신뢰가 떨어지면 바로 납부거부로 이어지기 때문에 지적합니다.
그런 것은 심혈을 기울여서 할 수 있는 것들은 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이상입니다.


앞으로 더욱 더 세무행정이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지금 보면 금리를 보면 한 회사에서 주는 금리는 얼마고 다른 회사는 얼마라고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금리를 많이 주는 곳으로 줘야 우리군은 이익이 되리라고 봅니다.

과장님께서 참고하셔서 지금 현저히 나타납니다.
금리관계가…
우리의 돈이 얼마인데 금액상으로 따져 보면 그 부분까지 밝히지 않겠습니다만, 그런 부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까?


14쪽 한번 보시겠습니까?


포상금 하고는 별개로 지급되었습니다.

폐지했을 경우에 그러한 사례가 나타나면 처리 할 방법이 없으니까 저희 과에 있는 부분은 다 존치가 되어야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 이상에서 가장 근접한 그런 공사를 채택을 하는데 100%사항은 어디를 말하시는지?

있습니다.한번 찾아보십시오.
페이지 수를 일목요연해야지 저도 찾기가 어렵습니다.

(청취불가)

요 부분은 작년에 폭설 때 처리를 했었던 사항 이였던 것 갔습니다.

공사 금액하고,

기준율을 참고해서

많으면 좀 적지요.

100%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 기준이 명확치 않아서 제가 한번 여쭈어 본 사항입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종합민원과장 정노성입니다.

먼저 1쪽, 공통사항입니다.


3번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은 없습니다.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0쪽입니다.
8번, 각종 광고물 제조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처리 결과는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2쪽입니다.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 내역입니다.
농어촌 빈집 정비는 2005년도 분 11월 21이후 5동과 2006년도 59동을 3,110만원을 지원하여 정산완료를 하였습니다.
다음은 13쪽입니다.

담보 물건이 설정된 국민주택의 소유권을 이전할 경우 융자금의 실제 인계. 인수 여부를 행정에서 파악해서 선의의 제3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하고, 융자금 회수에 따른 군비 대체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융자금 회수에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는 지적 사항에 대하여, 국민주택 융자금 회수상환에 있어서 직접 방문 독려하는 방법으로 융자금 납부를 촉구하였으며 연체되는 경우에는 소정 절차를 밟아 군비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융자금 납부를 촉구하였으며, 연체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밟아 군비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융자금 미상환자의 재산조회와 압류 등을 철저히 이행하여 융자금 회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14번 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 사항 조치 결과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음 14쪽, 종합민원과 개별 사항으로 1번 민원서류 처리 현황입니다.

다음은 15쪽입니다.


다음은 18쪽입니다.
민원불편 신고센터 운영에 있어서 이용인원은 총 1,725명이고 군·읍면 모두 자체 처리하였습니다.
3번 민원인 건강상담소 운영은 건강검진 등 4,375건을 운영을 하였습니다.




지도 단속은 분기 1회씩 실시하였으나, 행정조치 사항은 없었습니다.


7번 지적 불 부합지 정리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음은 24쪽입니다.
11벚, 산림형질변경허가는 법성면 용덕리 소재 태양광발전소 부지 등 7건 29,450㎡를 허가하였고, 12번 토석채취 허가는 1건을 허가 하였습니다.
다음 25쪽, 13번 개발행위 허가는 총 65건에 100,025㎡를 허가 하였습니다.
내용은 유인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8쪽입니다.

다음은 29쪽입니다.
15번 건축허가 현황은 총 96건을 허가 하였으며, 38건은 준공완료 하였고, 58건은 현재 건축 중에 있습니다.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6쪽, 16번 무허가 건축물 적발 조치 현황입니다.
총 8건을 적발하여 2건은 철거하였고, 2건은 고발 조치하였으며, 4건은 계도조치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불법 건축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17번 국민주택융자금 미 회수 현황입니다.
2005년도 미 회수 액이 3,290만 5천원입니다만, 1,396만 2천원을 회수를 하였고 현재 미 수액은 1,894만 3천원입니다.
상환금 회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37쪽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입니다.
2005년 주택개량 44동과 빈집정비 112동을 추진하였고, 2006년 주택개량 34동과 빈집정비 60동을 읍면에 배정해서 추진했습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38쪽 가설건축물 신고처리현황은 총 59건을 신고 처리 하였으며,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보니까 참석인원이 5명으로 되어 있어서 여쭈어 봅니다.

서식이 이렇게 되어서 작성을 했습니다.

알았습니다.
이상입니다.

36쪽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무허가 건축물 적발조치현황에서 백학리 376번지 외 2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가 서부농협분소 옆쪽이죠?

예, 그렇습니다.

원래 땅이 무엇입니까?

부지 하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천이죠, 거기뿐만 아니죠?

예, 그렇습니다.

길 건너에도 그런 곳이 있죠?

거기에다 최근에 시설을 했단 말입니까?

그 곳에 점포를 지었습니다.

아래로 달아냈죠?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무단으로 집을 짓고 살고 있죠?

예 오래전부터.

그곳은 철거지시, 무허가건축물로 봐야 겠네요, 원래는 짓을 수 없는 땅에 해서요,

하천이기 때문에 짓을 수 없습니다.

기존에 지어진 건물도 같은 상태이죠?

예, 그렇습니다.

그러면 이럴 경우 번지도 부여 됩니까?

하천 번지가 있습니다.

하천 부지에요.
그래서 근본적으로 양성화 해줄 대책은 없습니까?

하천을 복개 했는데 현재 하천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죠?

예, 현재 하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 현재도요?

예, 지목이 하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어디서 관리합니까?

소하천으로 되어 있습니까?

하천은 재난관리과죠?

재난관리과에서 소하천관리를 하니까 알아 봐야 겠습니다만, 지금 그런 곳이 영광에 사례가 많아요.

영광뿐만 아니라 다른데도 많습니다.

저도 몰라서 4년 전에 무슨 이야기를 하는데 양성화를 할 것 같은데 하천 부지라고 해서 그때서야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허가 기관이기 때문에 나중에 재난관리과의 소하천 관련 담당자와 업무연찬이 있겠네요?

예, 그렇습니다.

없을 것 같은데,

현재무허가니까 재산세도 안내겠네요?

그것은 다릅니다.
건물이 있으면 무허가든, 허가를 받았든 건물로 해서 세금을 부과하기 대무에 세금은 부과가 됩니다.

무슨 법에 의해서…

유리 할 것 같으면 유리한대로 가고, 불리하면 불리한대로 가는 법이 있습니까.
무허가 건물인데 재산세를 부과 한다 이말이죠?


왜 이런 말을 하냐면, 제 생각에 그대로 두니까 발전이 안돼요, (청취불가)
이것도 방치 할 것이 아니라, 미관에도 안 좋으니까 할 수 있는 방안으로 신경을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무허가도 재산세를 받고 있는데 이런 것도 연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금 공정률이 90%추진 중에 있습니다.
다음 2쪽입니다.
금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잔액 사유는 도에서 과다 내시가 되었고 집행 잔액 2,700여만원 반납하고 나머지 군비 집행 잔액으로 불용처리 된 것입니다.


이것 또한 6쪽부터 8쪽까지 내역입니다만,
총 독립유공자 위문금 등 총 62건에 집행 액이 133억 2,374만원이 집행 되고 지금 현재 40억 896만 9천원이 잔액으로 남았습니다.
6쪽부터 8쪽까지 세부 내역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쪽입니다.


미 징수 내역은 남천리 미인촌 2005년도에 교육 미필로 20만원 부과 했습니다.
징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쪽입니다.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먼저 2005년도 소관은 총 14건에 사무용품 등 14건에 1,276만 6천원을 집행했습니다.
세부 내역은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쪽 2006년도 소관 수용비 집행현황입니다.
총 18건에 1,701만 4천원인데 오타가 나왔습니다.
죄송합니다.
세부내역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12쪽,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은 본 과는 해당 없습니다.

내역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부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쪽입니다.

금년도에 식중독검사 체료 보관용으로 냉장고를 118만원에 삼성에 가서 10월 29일 구입했습니다.
15쪽입니다.
민간인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내역은 16쪽까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3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5쪽입니다.


24쪽 2번째, 이동목욕차량의 소유권이 특정단체로 되어 있어 다른 단체에서 임차하여 사용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임.

추진사항은 금년도에 관내 54회 296명에 대해서 거동 불편한 노인을 위해서 목욕을 했습니다만, 낙월은 여러 가지 차를 이동 하는 교통 등 여건상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서 사실상 실시하지 못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다른 여성 봉사팀과 협의해서 오지 낙도도 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를 하겠습니다.
27쪽의 3번 보훈회관 건이 되겠습니다.






28쪽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1번,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지원내역입니다.
2005년도에는 1명에게 전세자금 1,000만원을 융자를 해주었습니다.
2006년도에는 지금 현재까지 지원 융자가 없습니다.
30쪽, 자활근로추진 현황은 2005년도에는 총 조건부 수급자 155명에게 사업비 1억 3,034만 6천원을 배정해서 참여 연 인원이 복지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만, 연 인원이 수급자라 6,700명 차상위 계층이 1,020명이 수혜를 받았습니다.
31쪽은 2006년도 자활근로자추진현황입니다.
총 135명의 조건부 수급자가 5억 5,416만 9천원 사업비를 받아서 연 인원 수급자가 13,540명, 차상위 계층 4,060명이 수혜를 받았습니다.

2005년도 이전이 5건에 85만원, 금년도 1건에 22만 6천원이고, 시기 미 도래분이 2건 35만 4천원, 시기 경과가 4건에 72만 2천원입니다만, 미 징수 중 시기가 경과된 것에 대해서는 징수에 최선을 다하고, 결손 1건은 본인이 치료 받다가 두 번 지원을 받았습니다만, 사망 상태고 상환 능력이 없기 때문에 결손 처분 하였습니다.

33쪽 불우이웃돕기성금 모금 및 사용실적입니다.
2005년도에 집행하고 잔액이 1,850만 6천원이 남았고, 금녀도은 현재 집행하고 315만 7천원이 남았습니다.
금년의 잔액이 전년도에 비해서 거의 1,500이상 차이가 나는데, 배분 내역을 보면 작년과 금년이 3,500만원이 공동모금에서 적게 배정이 되어서 잔액이 적게 남았습니다.


35쪽 장애인 지원사업 현황입니다.

총 3건에 3회에 걸쳐서 1,2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37쪽, 아동치료시설은 백수에 있는 푸른 동산에 2005년도에 1억9,190만9천원, 2006년도에 2억6,810만 7천원을 지원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는 기쁜 우리 공부방에 2,4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38쪽입니다.
보육시설에는 2005년도에 영광어린이집 33개 시설에 지원금이 5억 1,438만 6천원을 지원했습니다.
지금 현재 입소 인원은 1,501명 종사자는 158명입니다.
39쪽, 2006년에는 영광 어린이집 외 39개 시설에 27억 7,827만원을 지원해서 현재 입소인원은 1,445명, 종사원자는 180명이 되겠습니다.
내역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쪽, 노인일자리사업 추진현황은 2005년에는 10월 말로 마감이 되었기 때문에 해당이 없고, 2006년에는 현재 275명을 계획했습니다만, 참여인원은 298명으로 2억 8,255만원을 집행했습니다.
지금 계속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경로당 지원현황입니다.

난방비는 12월 달에 지급을 했습니다.
개소 당 25만원씩 해서 6,500만원 지원 했습니다.
2006년도 경로당 운영비 역시 271개소에 운영비로 4/4분기까지 해서 1억 9,206만원을 지급하고 난방비로 1억 3,200만원을 지원을 했습니다.


지금 추진 중에 있습니다.

43쪽, 개·보수 현황입니다.
금년도 개·보수는 11동에 7,879만 2천원의 군비를 투입해서 추진 중에 있고 낙월 월촌 경로당과 불갑 가오 경로당은 착공이 안 된 상태입니다.
계획을 세워서 추진 할 계획입니다.

45쪽입니다.
납골묘 설치허가는 2006년도에 2건을 허가 처리했습니다.
백수는 허가처리를 해주었습니다만, 민원에 의해서 현재 추진을 못하고 묘량은 종중으로 해서 완료가 되었습니다.
14번 항목 인재육성기금 관리현황입니다.
기금조성 및 지급현황은 금년도에 총 지급액이 2억 2,760만원을 집행을 하고 현재 총 기금이 68억 2,998만 3천원이 기급 잔액으로 남아 있습니다.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2쪽은 영세농어민 및 기타 저소득층 분야 지원 34명에 2,970만원으로 53쪽까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54쪽 학력 증진비 및 우수학교 지원금은 내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번, 소년소년가장 지원은 2005년도에 29세대 732만원을 지원했습니다.
56쪽, 2006년도에 30세대 대해서 위로금과 보호비를 지원했습니다.
17번의 한 부모 세대 지원 현황에서 모자세대로 2005년도에 73세대, 2006년도 82세대 각각 지원했습니다.
57쪽, 부자세대 지원현황도 2005년도에 26세대, 2006년도에 25세대 각각 지원했습니다.
58쪽, 여성복지사업 추진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하반기 여성강좌와 불우세대 겨울나기 김장김치 사업 등 2회 추진하였습니다.
금년도에는 여성지도자연수회 등 총 4회 시책을 추진하였습니다.
59쪽, 성별 영향평가 사업 추진입니다.


60쪽입니다.

2006년도 3회 실시 해서 총 484만원을 집행 했습니다.

61쪽, 식품·공중 위생업소 지도단속 및 조치사항입니다.
2005년도에는 27개소의 업소를 점검 했습니다만, 위반이 2건이 발생했습니다.
영업정지와 시정 지시로 조치하였습니다.
2006년도에는 487개소를 점검했습니다만, 위반업소가 116개소 로 취소가 70개소, 영업정지 7개소, 시정지시 39건 각각 행정 처분 초지하였습니다.
62쪽, 식품접객업소 지하수 사용실태 현황입니다.

2006년도에는 32개소를 점검했습니다만, 적합이 31개소, 부적합이 1개소로 나왔는데 부적합 업소에 대해서 다시 검사를 했는데 적합으로 판정되어서 모두 접합 판정 되었습니다.
64쪽 집단급식소 지도단속 현황입니다.
2005년도 없고, 2006년도 54개소에 지도단속을 실시했습니다.
특이사항은 없으며, 66쪽까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6쪽의 25번 위행관리용역업 지도단속 현황입니다.
청소용역업이 되겠습니다.
2005년도에 5개소 점검을 했습니다.
이상이 없었습니다.
2006년도에는 현재 위행관리용역업 단속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내년도에 계획을 수립해서 차질 없이 지도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67쪽의 모범업소 선정 및 지원내역입니다.
한솔회관 등 39개소를 선정하여 현재 미인장어만 지정취소하고 38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다른 군은 다른 과제를 선정해서 했겠죠?


제가 듣기로는 그러는데 정확하게 확인을 안 해 봤습니다만, 그렇게 된다면 우리지역에서도 준비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관련해서 프로그램 등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지?


지침이 내려오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지자체에서는 조례도 준비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어제 안산시에서 의회 방문 했었는데요, 안산시는 조금 앞서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7페이지를 간단히 물어 보겠습니다.
과장님께서 보훈회관 부지를 기부체납을 받는다고 했는데 기부체납을 받으면 군유지가 되는 건데 군유지에 건물 신축 시 군비를 전부 충당한다는 이야기 아닙니까?

보훈회관 신축이요

예, 부지를 기부체납을 앞으로 해야 될 것 같다고 말씀을 하셔서

부지만 가지고..

이 건이 말도 많고 탈도 많고 도덕적으로 민감한 사항이므로 잘 판단 하셔가지고 과연 임의단체로 되어 있는 것을 불필요하게 군유지로 기부체납 받아 군민들로 하여금 군비를 보조해서 말썽이 난다면 군민을 두 번 죽이는 거라 생각합니다.
왜 제가 도덕적인 이야기를 하느냐면 제가 부동산 업자이기 때문에 이 관계를 여기서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있지만 민감한 사항이라 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한번 과장님께서 이 말썽 많은 땅을 꼭 군유지로 기부체납을 받아서 한다고 신문에 나면 군비로 건물까지 군에서 짓지 않을까 이해를 가질 수 있으니까 한번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그 문제는 건축을 거기다가 짖는다는 계획은 없구요 우선 군비로 산 땅이라 중앙 보훈회 3개 단체로 이전이 되어 있어서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기부체납을 받아서 군유지로 이전해야 되지 않는가 실무 쪽에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54쪽, 우수학교 지원금이 있는데 법성고등학교도 학생수도 많고 능력도 좋은데 그래 우수학교 지원하는데 법성포 중학교도 관심을 가져 내년부터 지원 해 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알겠습니다.

5억인가 세워졌는데 불용처리 되었습니다.
건축비가…

국비나 도비가 없었습니까?

전혀 없었습니다.

보훈회관으로는 국비 재원이 없었고, 순수한 군비로 편성했었습니다.

제가 듣기로든…
그럼 부지 매입을 국비를 받은 것입니까?

그것도 군비입니다.

국비가 아니고 순 군비였다고요?

잘 알겠습니다.


과장님, 62쪽을 보아 주십시오.
식품접객업소 지하수 사용실태 현황인데요.
지하수 검사를 하면 몇 가지 항목을 검사 합니까?

식수로의 적합 판정은 정확한 항목은 모르지만 40개 이상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죠?


그런데 수질검사결과 실시해서 적합인데요,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식수로 사용한단 말입니까?

예, 식수 가능합니다.

영광지하수가 오염 되어서 상수도로 대체하고 있는데 식수로 사용하는 것이 좀 의아합니다.

실효 채취해서 보건환경연구원에…

하셔서 적합판정을나왔을 텐데, 지금 추세가 물을 못 먹지 않습니까?
접객업소에서 허드렛물을 쓰는 것인지 ..
실지 식수로 적합하다 이렇게 나왔죠?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접객업소를 이용한 분들이 과연 먹는 것이 가능 한지?
저도 지하수 물 가져다주면 안 먹을 것에요, 다들 정수기에서 빼서 먹는데, 이런 부분이 군민들 건강을 생각해서 하는 말입니다.

앞으로 참고 하겠습니다.

앞으로 절차 여부를큰 식당에서 집단으로 식중독 등이 발생될 염려가 있으니까, 검사하는 기준 자체가 미흡하지 않느냐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이 검사를 하겠죠?

전국에서 하는데 특히 대도시는 적합 여부 이런 것은 나올 리가 없겠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검사를 개선을 해야 되지 않을까, 아니면 없애 버리던지, 아니면 허드레 물로 사용하던지…

현재 흐름하고 맞지 않아서 개선을 할 여지가 없는지 궁금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이상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환경녹지과장 문창모입니다.





시설 부대비로는 272만 6천원 집행했습니다.

내용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내역으로는 시설공사비로 12억 7,633만 2천원 집행되고 설계비로 2,838만원이 집행되었습니다.
기타는 약재 대와 산재보험료로 3,279만 2천원이 집행되었습니다.


다음 5쪽 시설 부대비 집행내역입니다.
2005년도 숲 가꾸기 사업으로 272만 6천원, 2006년도에는 공익조림사업 및 숲 가꾸기 사업으로 831만5천원, 다음 6쪽에 임도사업 및 솔껍질 깍지벌레 나무주사 사업으로 373만원이 집행되었습니다.


다음은 홍농읍 가곡리 농산물 가공창고 신축공사부터 삼미 마을 농로 포장공사는 매립장주변마을 지원사업입니다.
가곡리 농산물 가공창고 신축공사는 95%로 되어있습니다만,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도 공사는 완료되었습니다.

연말까지 준공 될 수 있도록 추진을 하겠습니다.


3번,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또 생활쓰레기 종합처리장 주변 편익시설 설치 1억 5천도 마찬가지입니다.








미 징수액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쪽의 7번,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15쪽의 8번,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산불조심 깃발과 현수막 제작 등 239만 7천원이 집행되었습니다.




18쪽의 11번,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홍농 칠곡리에 있는 태흥종축에서 축산폐수를 무단방류하여 악취가 발생한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도 합동조사 결과 무담 방류한 흔적을 발견하지 못하여 악취 방지 및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를 한바 있습니다.

내용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쪽에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2005년도에 영광읍 단주 쓰레기 매립장 주변마을 단주3리와 월평서령마을 62가구에 대해서 상수도 요금 지원으로 97만 7천원을 지원했습니다.
2006년도에도 같은 마을에 상수도 요금 지원으로 248만 8천원을 지원했습니다.

오수처리시설 이용실태 점검을 철저히 하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처리결과로는 금년 1월 16일 날 계획을 수립해서 오수처리시설 관리사항 관리를 홍보하기 위해서 정화조 청소 이행 엽서를 매월 1회씩 홍보를 했고, 반회보, 홈페이지 등 홍보물 현수막 3회 등 홍보를 했고 오수처리서설에 대한 용량 5톤 이상에 대한 오수처리시설 311개소에 대해서 지도 점검을 해서 8개소를 적발해서 과태료, 개선명령을 한바 있습니다.

다음 원전 유독물취급업체 지도 단속 철저히 하라는 내용이 지적이 되었습니다.
금년 1.16일 날 계획을 수립해서 2회 걸쳐, 3월3일, 10월27일 날 두 차례에 걸쳐서 원전의 유독물에 대한 조사를 관리상태를 점검을 했습니다만,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음 21쪽의 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 시 의회약속사항 조치결과입니다.

생활쓰레기 종합처리장이 사용 개시되면 즉시 폐쇄조치를 할 계획입니다.




2005년도에는 2억2,977만2천원을 부과해서 1억8,417만 천원을 징수해 80.1%의 징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 징수액 4,560만 천원입니다만 89%인 4,071만 5천원을 압류를 했습니다.
2006년도에는 2억 3,452만 4천원을 부과해서 1억 8,146,만원을 징수하고, 나머지 5,306만 4천원이 미 징수로 남아 있습니다만, 88%인 4,676만 8천원에 대해서 압류처분을 했습니다.

2번, 공해배출업소 지도점검 결과입니다.
2006년도에 공해배출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해서 5개 업체에 대한 위반 사항을 적발을 해서 고발, 조업정지, 개선명령, 과태료부과 등을 한바 있습니다.
23쪽에 오수처리시설 지도점검 결과입니다.
2005년도에는 방류수 수질기준 초과된 1개소를 적발해서 개선명령과 함께 과태료 30만원 부과 한바 있고, 2006년도에는 정화설치 신고 미 이행이라든지 변경신고 미 이행, 방류수 수질기준을 초과한 설계소에 대해서 적발해서 개선명령과 과태료 처분 한바 있습니다.
내용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4쪽의 유독물 업체 지도 단속 입니다.
저희 군에는 유독물 사용업체인 영광원전과 유독물 알선판매업체인 프르네 환경 2개소가 있습니다만, 2005년도까지 있었습니다만, 금년에는 프르네 환경은 폐업을 했기때문에 현재는 유독물 사용업소 원전만 1개소 있습니다.
원전에서는 가성소다 외 5종의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은 계통수 정화라든지 배관 부식 방지를 위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5년도에는 11월 21일 이후에는 지도단속 실적이 없습니다.
2006년도에는 2회에 걸쳐서 지도점검을실시했습니다만, 지적사항이 없었습니다.
25쪽의 축산폐수 처리시설 설치 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11개소가 추가로 설치되어 설치대상 145개소 중에서 설치 완료 되었고, 2006년도에는 19개소가 추가 설치되어 164개소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 26쪽, 축산폐수 배출시설 지도점검 사항입니다.
2005년도에는 지적사항이 없고, 2006년도에는 지도점검을 실시해서 5개 위반업소를 적발해서 조치를 취한바 있습니다.
아래 지적사항 및 조치사항은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가 위탁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종합병원은 광주 북구에 있는 광호환경에 나머지는 장흥에 있는 하나산업에 위탁을 하고 있습니다.
2005년도에 위탁처리 실적을 보면 69.7톤이 위탁처리 되고 있습니다.
8번의 쓰레기 매립장 지도점검 현황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쓰레기 매립장은 홍농에 있는 매립장 1개소와 법성 삼당리에 있는 매립장 2개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법성 삼당리는 금년 1월 1일부터 직접 군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관리 상태를 아주 양호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28쪽, 공중화장실 관리실태입니다.
현재 관리하고 있는 공중화장실은 25개소
가 있습니다.


29쪽, 쓰레기 종합처리장 설치현황입니다.
홍농에 생활쓰레기 종합처리장내에 매립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은 6월 30일자로 준공이 되었고, 소각시설은 시운전을 하고 있고 12월12일 준공예정일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30쪽, 청소인력 및 장비 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집행 액이 2억 7,838만 3천원이 집행되었습니다.
청소인력으로 약 78%, 청소차가 9%, 쓰레기장 관리가 13%가 집행이 되었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소인력, 청소차, 쓰레기장 관리에 들어간 비용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1쪽, 분뇨수집 운반업 정화조 청소업 지도단속 현황입니다.
저희 군에는 분뇨수집 운반업이 4개소, 정화조 청소업이 4개소 있지만, 한 업체가 두 가지를 겸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4개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2쪽, 쓰레기 종량제 봉투 판매실적입니다.
2005년도 11월 25일부터 연말까지는 136,298매를 판매를 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4,169만원이 되겠습니다.
내용은 참고 해주시고요, 2006년도에는 834,474매를 판매하여 2억 4,991만 2천원이 판매 수익금으로 들어왔습니다.
4종류가 있는데 5ℓ가 14%, 10ℓ 21%, 20ℓ29%, 50ℓ 35%가 되겠습니다.
33쪽, 읍면 쓰레기 수거 운영실태입니다.



관리 외 지역은 낙월면 11개 지역입니다.
쓰레기 배출 및 처리 내역은 배출량이 1일 약 42톤이 발생이 되어서 매립이 26톤이 되고 재활용이 16톤 등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2006년도에는 불법 투기 및 소각으로 위반을 해서 과태료 225만원을 부과 했습니다.
16번, 농어촌 폐자원 수집 및 장려금 지급 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11월 25일부터 연말까지 279,532㎏을 수집을 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농약플라스틱병이 7,743㎏, 농약유리병이 1,508㎏, 폐지 116,860㎏, 폐비닐 153,421㎏로 해서 장려금이 7,503만 9천원이 집행이 되었습니다.
2006년도에는 수집 내역을 보면 프라스틱농약병, 폐지, 폐비닐 해서 2,424,823㎏에 장려금은 1억 2,792만 3천원이 집행이 되었습니다.
35쪽, 임목 벌채허가 현황입니다.

36쪽, 조림사업 추진입니다.
금년 춘기 조림계획은 46㏊에 9만 6천 본을 식재 완료하였으며, 금년에는 조림시기에 일기가 좋아서 활착률 조사결과 93%로 활착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19번 육림사업 추진현황입니다.
2006년도에는 풀베기, 어린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덩굴제거등해서 2,092㏊계획에 1,885㏊가 추진해서 90%의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어린나무 가꾸기가 83%되어 있습니다.


37쪽, 산림조합 지원 현황입니다.
2006년도에 산림조합 운영비 보조로 550만원이 집행이 되었습니다.
국비가 50%, 군비가50% 되겠습니다.
21번, 도로변 꽃길조성 추진현황입니다.
2005년도에는 겨울철 꽃 묘로써 꽃양배추하고 겨울용 폔지 2만 본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 받아서 식재를 했고, 백수해안도로 넝쿨 식재로 장미 620본을 백수 해안도로 절개지 토속방지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는 곳에 식재를 했습니다.
2006년도에는 계절별 꽃 묘로 봄, 여름, 가을 꽃 묘 절개지 꽃 묘까지 해서 농업기술센터에서 묘목을 공급 받아서 식재를 완료 했습니다.
백수해안도로 해당화식재 4,600본을 식재를 했고,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여기는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진입로에 철쭉과 배룡 나무를 식재를 했습니다.
38쪽, 임업후계자 육성현황입니다.


취소가 되면 김도균 한사람만 되겠습니다.
23번 가로수 식재사업 추진사항입니다.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입구에 금년 봄에 모감주 나무 1.2㎞에 142본을 식재를 했고, 대마선에 메타세콰이어 5㎞에 838본을 식재한바 있습니다.
39쪽, 임도시설 사업추진 현황입니다.

불갑 금계지구 신설 사업은 12월 8일 준공 예정이 때문에 기재가 안 되어 있습니다.
40쪽, 산림병해충 방제 실적입니다.
2005년도에는 솔 껍질 깍지벌레 발생이 영광, 백수 관내에 105㏊ 나무 주사를 실시를 하였습니다.
2006년도에는 대마, 불갑 솔잎혹파리 발생지역에 나무주사 145㏊를 실시를 했고, 관내 가로수, 마을 보호수에 발생된 느티나무 진딧물 등 돌발해충 구제를 위해서 30㏊를 지상약제 살포를 한 바 있습니다.
41쪽, 산림법 위반자 조치사항입니다.
2005년도에는 11월 25일부터 말일까지는
산림형질변경 1명과, 소나무 굴취, 산불 등 3명을 입건을 해서 사건 송치를 했고요, 2006년도에는 묘지, 개간목적으로 산림형질 변경한 4건을 적발하고 산불을 내니 3건 소나물 굴취를 하나 적발된 1건 총 8건을 적발해서 검찰청에 사건 송취 한 봐 있습니다.


8쪽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이 4건이 있네요.

개소 당 625만원씩 지원해주면서 12평짜리 짖도록 하고 있는데 부지는 마을에서 제공한 곳에 지원하는데 부지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년 동안…

부지선정을 못했다 이 말이죠?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 사업은 도비보조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각 마을에 폐비닐이, 농약빈병을 수집을 해서 보관할 장소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인데 사업비를 반납을 한다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내년에 부지를 확보 못하면 부지 매입비를 군비에서 추가로 확보해서라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취불가)
임도신설을 산림조합에서만 사업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까?

금년 8월5일까지는 임도사업, 조림사업들을 강행 규정으로 산림조합으로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서 줄 수도 있고 안 줄 수도 있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저희 관내에는 임도사업을 할 수 있는 건설업체가 없습니다.


그리고 산림조합에서 계속적으로 했기 때문에 노하우가 많이 싸여 있고, 금년도 평가에서 임도사업 우수 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점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칡넝쿨 제거 사업 등은 군에서 하면 좋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는 그런 부분을 신경을 써서 추진을 했으면 합니다.

예, 알겠습니다.

과장님 그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과장님 말씀을 잘 못하신 것 같아요?
어떤 면을 가지고 말씀을 하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방금 과장님께서 영광 지역 업체는 할 수 없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기 때문에 제가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산림조합을 해 주신 것도 좋습니다.

할 수 없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 길래요.


지금 현재는 없다는 얘기입니다.

더 큰 여러 가지 일들을 많이 합니다.
저 역시 임도를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면허가 없다고 하니까 이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8쪽 단주리 사용종료 매립지 정비사업 있죠?
그것이 작년에 과장님께서 고생도 많이 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골프장 관계를 추진하다가 안 된 것이죠?

예, 그렇습니다.

10억 5천이란 돈이 국비입니까?

그럼 내년에도 안 될 경우에는 어떻게 하시게 됩니까?

내년도에 못하면 국비가 50%라서 저희가 정비사업을 먼저 해야죠.
저희들은 정비사업을 하고 나중에 골프장을 하고 안하고는 별도 계획에 의해서 추진을 ...

만약에 골프장 추진이 안 된다면 그냥 정비사업을 한다는 이 말씀입니까?

예,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골프장을 하게 되면 정비사업을 않고 골프장을 하려고 했던 것 이였죠?

아닙니다.
정비사업을 하면서 기왕이면 골프장을 조성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같이 묶어서 연결을 해 놓은 것입니다.

과장님 정년이 얼마 안 남으셨죠?

과장님께서 지금까지 고생 많이 하신 것 알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과장님께서 추진하신 것이기 때문에 마지막 정년 하실 때까지 선물로 생각 하시고 내년에라도 친환경 골프장이 꼭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상무지구 골프장이 있지만 우리 영광 지역 발전에 큰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단주리 매립장에 골프장이 생기면 지역 경제에도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새로운 과장님이 추진하려면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그러니 과장님 계신동안 마지막 까지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골프장 주무과장은 아니지만 협조해서 하겠습니다.

그럼 이 사업이 체육시설입니까?

예, 그렇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골프장 관련 내용은 과장님께서도 잘 아시죠?

예, 내용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잘 부탁합니다.


38쪽 23번 가로수 식재사업 실적을 보면, 대마 성산리에서 복평리 구간까지 메타새콰이어를 식재해놨는데 크기가 고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던데요?


저희들이 메타새콰이어를 처음엔 경급 6㎝를 확보하기 위해서, 메타새콰이어가 너무 크면 보기도 싫고 활착률도 떨어져서 적은걸 심었는데, 전국적으로 품귀현상이 일어나서 사실 설계변경을 했습니다.
잘 지적 하셨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크기가 골라서 큰 걸 먼저 심어 올라가던지 작은 것을 심어 가던지 그래야 하는데, 들쭉날쭉해서 이런 부분이 한눈에 보이더라구요, 고사된 것은 앞으로 시공업체에서 처리 해 줍니까?

지금 보식하고 있습니다.

시공은 산림조합에서 했습니까, 군에서 했습니까?

고사된 묘목이 있던데 내년 봄에…

올 해 곧 끝낼 계획입니다.

전정을 일정수준 맞춰서 하면 보기도 좋을 것 같아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상가 앞을 확인 해보면 어떤 곳은 높게 되어 있고, 어떤 상가 앞에는 자연 그대로 있는 곳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부분은 앞으로 음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는 과장님 소관은 아닐 것 같습니다.
지금 구 실내체육관 앞에 새로 도로를 내고 있는 구간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나무 가로수를 식재한 것을 보니까 너무 작은 것을 식재를 한 것 같아서요.

식재한 업자도 이미 심어 버려서 키가 큰 나무를 심으라고 하면 하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네,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17시 08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