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부의된 안건
1. 2006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1. 2006년 행정사무감사 실시의 건
문화관광과장 김재윤입니다.
다음 2쪽, 2006년도 집행 현황입니다.
다음은 나 항의 부대비 세부 집행 내력입니다.
다음 9쪽, 3번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2006년도에는 남도음식문화 큰 잔치 참가자 급식 외 10건 등으로 1,714만 4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2005년도에는 징수액이 없고 2006년도에는 음반 및 비디오 게임법 위반 과징금으로 6개 업소에 대해서 550만원을 부과, 전액 징수하였습니다.
업소별 내역은 30~31쪽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12쪽, 7번 일반 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다음 15쪽 8번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입니다.
2006년도에 백제불교 최초도래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문 입구에 시설안내도를 제조 설치하였습니다.
다음 17쪽,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불갑사 관광지 조성 사업지구 상가변 가로수 교체 등 진정에 대하여는 가로수 교체는 향후 2~3년 후에, 대형 주차장 변경 건은 금년에 추진 중에 있고 다른 진정내용은 2007년에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다음 18쪽,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 내역입니다.
2005년도에 영광문화원외 4개 단체에 3,928만 6천원을 지원하여 정산서를 받았습니다,
발주사업 사무조사 시 지적사항인 낙조대 주변에 경계석과 배수로를 설치하고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조경시설을 보완하라는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여 주차장포장, 흄관부설, 옹벽 측구 공사를 9월 25일 준공하였습니다.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정산철저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민간경상보조 사업 후 정산이 지연된 문화원, 국악협회 영광군지부에 대하여 정산 완료하였습니다.
다음 20쪽, 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사항 조치 결과 입니다.
다음 21쪽입니다.
다음 22쪽문화관광해설가 양성현황입니다.
현재 문화관광 해설가로 인증 받은 분은 23명입니다.
2005년도에는 4명이 10회, 2006년도에는 11명이 117회에 걸쳐 외래 관광객에게 흥미롭고 유쾌한 해설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2005년도 19명과 2006년도 12명은 직접 관광해설에 참여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007년도에는 모든 문화관광해설가가 관심을 갖고 참여토록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다음 24쪽 2번, 관광영광 버스투어 실적입니다.
관광영광 버스투어는 3회 실시하였으며,12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다음 26쪽 관광기반시설 확충입니다.
다음 5번 주요관광지 관리실적입니다.
관리대상 관광지 현황은 불갑사지구 관광지 등 9개의 관광지를 관리하고 있으며 상시 전부관리 5개소, 수시 일부관리 4개소에 관리대상 면적은 약 32만㎡ 약9,700평정도 됩니다.
다음 28쪽 2006년도 주요 관광지 관리실적입니다.
다음 29쪽 6번 각종축제 추진현황입니다
축제 추진 사항은 2006년 5월 28일부터 5월 31까지 4일간 숲쟁이 공원 일대에서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법성포 단오제 행사를 개최 하였습니다.
다음은 7번 지정문화재 정비현황입니다
지정문화재 정비는 정열각 보수 외 8건에 6억 9,981만 5천원을 투입하여 문화재를 정비하였습니다.
다음 30쪽 8번 음반, 비디오판매·감상실, 노래연습장 지도 단속 현황입니다.
다음 31쪽 9번, 문예단체 지원현황입니다
2005년도 하반기에 영광향교에 기로연 행사 지원비로 266만 7천원을 지원하였고, 2006년도에는 영광문화원 등 5개 단체에 1억 9,791만 3천원을 지원하는 등 총 6개 단체에 2억 58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다음 32쪽 공공근로 사업 추진사항입니다.
2005년도 하반기에 영광굴비 정보화마을 등 7개 사업을 추진하였고, 2006년도에 3단계에 걸쳐 영광굴비 정보화 마을 등 33개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2005년도에 5,621명, 2006년도에 46,222명입니다.
25페이지, 콘도 관리를 문화관광과 소관입니까?
일성콘도와 금호콘도…
군에서 관리하는 것 말씀하십니까?
군에서 관리하는 콘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총무과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총무과 소관입니다.
제가 소관을 잘 못 이해를 한 것 같습니다.
총무과에 따로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역경제과장 이현춘입니다.
시설 부대비는 2,161만 3천원 중 1,374만 7천원을 집행했습니다.
다음은 3쪽, 2005년도 부대비 세부 집행내역입니다.
총 1,383만 7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은 4쪽입니다.
다음 6쪽, 2006년도 부대비 세부내역으로 총 2,300만 7천원을 집행 하였습니다.
다음은 8쪽입니다.
다음 9쪽,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잔액은 12월중에 집행할 계획입니다.
2005년도에는 건설 산업 기본법 위반 등 부과에 5억4,497만 6천원 중 1억 4,709만 6천원을 징수하였습니다.
2006년도에는 자동차과태료 등 1억 259만 2천원을 징수하였습니다.
7번의 일반수용비 집행 내역입니다.
2005년도에 복사용지 구입 양식 제조 등으로 379만원을 집행하였으며, 2006년도에는 5,602만 3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은 15쪽 8번,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다음 17쪽,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주요 내용은 주로 골프장 사업과 영광읍 외곽도록 개설공사 등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자료를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19쪽,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2005년도에는 상낙월, 안마도, 송이도 자가발전소 운영에 따른 1억 8,664만원을 지원하였고, 2006년도에는 11억 9,742만 8천원을 지원하였습니다.
21번의 우산공원 내 화장실 개방 건은 15
만원을 투입하여 보수 후 개방하였습니다.
다음은 21쪽 2005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사항 조치결과입니다.
22쪽 4번의 차별화된 기능성 천일염 생산단지 조성 및 소금생산 공장 유치 건은 2007년도에 토판 ㏊와, 함초 30㏊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2006년도에 황토이용 기능성 천일염생산 공장을 1개소 유치를 하였습니다.
5번 영광읍 소도읍 육성에 대한 추진실적은 2006년도에는 소도읍 육성 공모가 없었으나, 2007년도에 응모 할 계획입니다.
6번 도동리와, 사거리 지역의 상권 활성화 방안 및 사거리 부근도로에 루미나리의 거리 조성입니다.
또한 루미나리의 거리 조성을 위해서 2007년도에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가스 및 석유 판매업소 현황 및 지도단속 사항으로가스 판매업소 현황입니다.
가스 충전소 3개소, 가스 집단공급소 17개소, 가스 판매소 9개소, 주유소가 35개소 일반 석유 판매소 15개 등 총 79개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27쪽 가스, 석유판매업소 지도 단속 현황입니다.
총 79개 업체 중 액화석유가스 품질기준 위반, 안전관리 규정 미 준수 등 6건을 적발해서 5개 업체 과태료를 부과하였고, 1개 업체에 대해서는 시정 및 조치 명령을 내렸습니다.
다음 31쪽, 2번 고용촉진 훈련사항 지원현황입니다.
2005년도 위탁생 9명에게 2,617만 3천원을 지원하였고 4명이 자격증을 취득, 4명이 취업하였습니다.
휴업 사유로는 경기침체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휴업중인 것으로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35쪽, 농공단지 입주업체 현황입니다.
군서 농공단지는 35,611평에 현재 17개 업체가 입주하여 정상 가동하고 있으며, 현재 2개 업체가 입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업체는 소금공장과 전기 배분전반 업체가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36쪽, 태양광 에너지 등 대체에너지 개발 추진현황입니다.
총 4개소에 사업비는 472억원으로 민자유치로 추진 중인 사업입니다.
현재 한수원에서 건설하는 동양최대 규모의 3,000㎾급 영광 솔라파크는 233억이 투입이 되며, 2008년 6월 완공예정으로 11월 착공했으며, 영광 송림리와 불갑, 법성 용덕리 일원에 총 2,500㎾의 태양열 발전시설 허가를 위하여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다음 37쪽, 전통 모싯잎송편 육성사업 추진실적입니다.
7번 도시계획지정 및 지적고시 현황입니다.
우리군은 영광읍을 비롯한 3개 읍과 군서면 법성면 일부에 도시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면적은 44.165㎢입니다.
다음은 38쪽 도시지구 내 건설사업 추진현황입니다.
총 3건에 7억 3,648만 8천원을 투입하여 단주리 우회전 차로 정비공사와 영광읍 외곽도로 개설공사 2차 구간을 완료 했습니다.
백학로 선형 개량공사 공정률 90%진도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9번, 도서 자가발전소 운영현황입니다.
관내에는 상낙월, 안마도, 송이도 등 3개자가 발전소가 소재하고 있으며, 운영요원은 16명입니다.
다음은 운수업체 현황입니다.
12번 농어촌 버스 운행 현황입니다.
13번 버스정류장 환경개선 실적입니다.
영광버스 공용터미널 외 3개 업체에 대하여 화장실 청소상태, 대합실 환경 등을 수시로 지도 점검을 실시하여 화장실 소독 및 환기 실시 등 총 9회에 걸쳐 시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다음은 42쪽, 벽지 노선 결손 보전금 지급 현황입니다.
도 지정 16개 노선의 결손 보전금은 2005년 2006년 합하여 2억 4,819만 1천원을 지급하였고, 군 지정 11개 노선의 결손 보전금은 2005년, 2006년 합하여 1억 1,605만 5천원을 지급하였습니다.
다음 16번, 노상, 노외주차장 시설 현황입니다.
노상 주차장은 터미널 사거리에서 전매청 사거리 등 8개 노선에 1,066면을 확보해서 사용하고 있고, 노외주차장은 군청 민원주차장 등 21개소에 2,984면을 확보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8번, 교통안전시설 확충 및 지원내역입니다.
2004년도에 LED신호등 교체 등 13종 3억 4,270만 3천원을 투입하여 시설을 확충하였으며, 2006년도에는 LED 신호등 총 2억 842만원을 투입하여 교통안전 시설을 확충하였습니다.
설명 하시느라 고생하셨고요, 설명 잘 들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그렇게 되겠습니다만,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입니까?
사업을 하면 공사를 하는 경우에만 쓰는 것이 아니고, 공사하기 전에 측량을 할 때도 필요하고 주로 도로공사를 할 때는 토지 매수 같은 것을 많이 협의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출장이라든지 사전에 집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설 공사 하는데 감독이 거기 출장만 간다면 공사 진척도에 따라서 지급이 되어야 되겠습니다만, 그전에 행정적으로 처리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공사 진척도에 따라 부대비도 같이 가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체적으로 잘 모르겠지만 아마 그건 경우가,
그때 많이 사용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알고 있습니다.
건설과나 해양수산부에서 수자원보전지구를 판단을 해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을 우리 군에서 각종 사업 계획을 세우면서 정확히 파악 못해 사업이 계획 진척되지 것은 대체가 미흡하지 않았느냐 하는 생각이 들어 말씀드립니다.
정확히 그 부처와 상황을 정확히 판단을 했더라면 그런 사업들이 내년도에 이월되지는…
언제쯤에나 예상하고 있습니까?
내년에는 해제까지 마무리를 하려고…
작년에 듣기로는 금년 12월에 수자원공사해제가 마무리 된다고 했는데,
그것은 지침이 내려왔습니까?
예, 이것 또한 그런 문제가 없다면 이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다 생각이 되고, 실과에서 사업계획을 세웠을 것입니다.
그렇게 이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풀리는 것에 대해서 저에게 자료 좀 주십시오.
이상입니다.
22쪽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과장님께서 새로 오셨기 때문에 기억을 상기시키기 이야기를 합니다.
지침은 안내려 왔는데, 금년에도 행장부에서 공모가 없어서 저희들이 응모를 하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았습니다.
이런 계획이 부실하더라, 그래서 내년에 만약에 공모가 있다면 기존 자료를 보완해서 한다면 또 탈락할 것이다.
새로 용역을 실시해서 공모해야 된다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성산에 개발을 1억원 가지고 한다고 했는데 100억 가지고 군비포함 200억이 예상된다고 했어요.
그랬는데, 내년에 과연 행자부에서 계획이 없다면 과장님께서 계획을 어떻게 세우시겠습니까?
앞서 말씀 드렸듯이 내년에 있다라고 과정하면 2,900만원 가지고는 안 된다.
새롭게 다시 해서 용역을 맡겨야 된다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알겠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터미널사거리 신호등 중에서 교통안전시설확충관련에 대한 건이 있기 때문에 관련이 있다가고 생각을 해서 말씀드립니다.
터미널 사거리 신호등 중에서 거농마트로 가는 신호등이 있는데 사람왕래가 가장 많은 행단보도 입니다.
그리고 영광에 처음오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
몇 년도인지는 정확히 기억을 못하겠습니다.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노인분들도 소리를 듣고 더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지 않겠는가라는 생각에서 말씀을 드립니다.
영광을 처음 찾는 분들에게 영광의 행정에 대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효과도 있다고 봅니다.
예.
그런 것이 다시 복원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으로 말씀드려봅니다.
이상입니다.
예, 알겠습니다.
검토해 보겠습니다.
자료를 보면 2005년에는 9명이 훈련을 받아 4명이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예.
예.
예.
예.
자격증을 취득 못하면 놔두고요?
예.
적어도…
네.
자격증을 따던 말던지?
네.
사용하기 위해서 세웠을 텐데 그저 적당이 이월시키면 된다라고 생각을 하는 것 같은데 적극 관심을 갖으셔서 훈련을 받는 사람이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두 번째, 법성 터미널 앞 학실 5거리의 신호 체계가 어려워 망설일 때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 이것은 공통사항인데, 자동차과태료가 지역경제과에 있다 보니까…
예, 알겠습니다.
제가 마지막이죠?
그건 모르죠?
지역경제과가 일이 많습니다.
사업도 많고 부대비도 많고 여러 가지가 많지만, 오늘은 3가지만 말하겠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집을 짓고 살았는데, 지금 안집에 제 아버지가 살고 계신데, 소방방도로가 되어 있는데, 소방도로가 개설되지 않아서 아버지 늘 하시는 말씀이 저녁에 보일러 돌아가는 소리를 듣다보면 혹시 보일러로 인하여 불이나면 엄마를 어떻게 한다냐 하는 근심을 가지고 사십니다.
제가 하나의 예를 들어서 말씀을 드렸는데, 소방도로도 이제는 원전지원사업비도 나오니까 뚫려야 되지 않겠는가?
지금은 터미널 부근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만, 옛날에는 도동리 부근이 제일 살기 좋고 주택지로써 각광을 받았습니다.
관공서나 시상이 가까워서 살기가 좋았는데, 그런 부분이 개선이 되어서 소방도로가 신설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 예를 들자면 가까운 고창만 가보아도 소방도로가 많이 뚫려 있습니다.
예.
그러죠, 그런데 법성시가지 덧씌우기만 설계비가 521만원 책정이 되어있어요, 다른 데는 설계비가 안 들어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된 것인지? 똑같은 덧씌우기의 공사인데 한곳만 설계비를 세우고 나머지의 시가지, 북문제 공사 등에는 설계비를 안 세웠거든요?
왜 이 부분은…
만약 하려면 전체적인 설계를 내서 해 야 될 것이며, 안 하려면 똑같이 안해야 되는데 한곳만 주었느냐 하는 그건 생각이 들어서 물어봅니다.
세 번째는, 영광군청 공무원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번에 놀란 것이 실내체육관에서 고등학교 가는 길을 신설했죠?
예.
도시계 소관이죠?
예.
그 공사명이 백학로 선영 개량공사입니까, 맞죠?
예.
과장님 나무 한번 보셨습니까?
나무를 안 심어야죠, 작은 것을 심어서 무엇 합니까?
이런 것을 보면 사명감이 없구나…
군민들한테 이래서야 되겠습니까?
지금은 도시에서는 미관을 위해서 짜투리 땅에 수백만원의 소나무를 심고들 합니다만, 이렇게 까지 못하더라도 작은 것 하나다로 신경 써서 서로 과장님 이하 다른 실과도 마찬가지로 모든 일은 하나를 하더라도 일을 잘했구나 하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경각심을 갖고 일을 추진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이제는 앞으로 잘 해봅시다, 그래야 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군민들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공중화장실이 기존에는 남여 칸수가 같았는데, 법이 개정되어서 여성화장실 수를 더 늘여야 한다.
신체구조상 아이가 딸려 있고, 또 화장실 이용하는 시간에 있어서도 남성들의 두 배이고, 남자화장실은 소변기도 따로 설치되어 있어 공공장소에서 여러 사람이 모여들었을 때 여성 화장실에 줄이 길게 서있는 이런 것들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법이 개정되었다고 전에 말씀 드렸습니다.
대표적으로 종합체육시설 실내체육관에 대해서…
물론 행자부 지침이 내려왔죠?
네,
그거에 대해서는 결과 조치를 하였습니까?
그리고 제가 자료를 안가지고 왔는데 그 자료를 검토를 해 봤는데 저희들이 종합체육시설 화장실이 화장실을 설치해야 할 기준보다는 훨씬 많게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네, 이상입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해양수산과장 황통성입니다.
3쪽, 2005년도 이월사업 추진현황입니다.
사업순서에 맞춰 2007년도에 완료하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4쪽 3번, 200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현황 및 사유입니다.
2006년도 사업 26건 59억 6,700만원 중 연내 완료사업은 16건으로 14억 2,800만원이 집행되었으나 부득이하게 이월 하게 된 사업은 10건에 48억 2,240만 9천원 중 45억 3,866만 8천원입니다.
2007년도에 착실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잔액은 12월 19일 양식어업인 교육 시 급식비로 지급할 계획에 있습니다.
7번, 일반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총 22건에 1,602만 8천원으로 2005년도는 8건에 520만 9천원이며, 다음 장 7쪽 상단 표에 명시된 2006년도 14건에 1,081만 9천원입니다.
8번,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은 해당 없습니다.
11번, 8쪽 하단부터 9쪽까지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내용은 시간관계상 생략하겠습니다.
9쪽 12번,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도서 자가발전 유류대 등 5건에 7억 9,197만 2천원으로 지원액 대비 현재까지 7억 8,283만 6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10쪽 하단부터 11쪽까지 나열된 14번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사항 4건에 대한 조치결과입니다.
두 번째, 다음 장 11쪽 2번과 3번은 법성면에 어구건조장 시설에 대한 사항으로, 2007년도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토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2쪽과 13쪽 해양수산과 일반사항으로 수산사업자 선정현황 입니다.
작년도 소형기선 저인망어선 정리사업에 1건과 금년도 수산사업 10개 사업 54건으로 총 11개 사업 56건을 선정하였습니다.
14쪽 2번, 육지 소규모어항 시설사업 추진실적은 해당 없습니다.
15쪽 4번, 어업인후계자 지도 육성 현황 입니다.
지금까지 267명을 선정하여 전업하거나, 도시이주 등을 한 사람은 44명 이였습니다.
이 사람에 대해서는 취소하고, 현재 223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업별 관리내역은 어선어업 142명, 김 양식 34명, 패류양식업 8명, 어류양식 13명, 내수면어업 21명, 기타 수산물가공 4명과, 종묘배양 1명입니다.
5번, 전업경영인 육성상황은 61명을 선정하여 사망한 2명을 취소하고, 현재 59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업별 관리내역은 어선어업 28명, 김양식 14명, 패류양식 1명, 어류양식 5명, 내수면어업 5명, 기타 수산물가공 6명입니다.
16쪽 6번, 도서개발사업 추진 현황입니다.
부실시공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 감도 하겠습니다.
7번, 어로시설 사업은 추진실적이 없습니다.
17쪽 8번, 어선건조 발주허가 현황 입니다.
총 10척의 27.04톤을 자가 건조 발주 허가하였습니다.
9번, 해면어업 개발사업 추진실적은 지원실적이 없습니다.
다음 장 18쪽 10번, 양식어장 관리현황입니다.
현재 94건에 2,121㏊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조류 36건 770㏊,패류 34건 361㏊, 어류 9건 69㏊,마을어업 15건 920㏊입니다.
11번, 내수면어업 현황입니다.
면허 4건, 신고 55건으로 총 59건이며, 어종은 뱀장어가 47건으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자라, 메기, 붕어, 잉어가 있습니다.
12번, 어업권관리 경영실태 조사 결과 입니다.
조사대상은 해조류, 패류, 어류, 마을어업 등 94건이 있습니다.
14번, 어장환경 정화사업 추진실적은 해당 없습니다.
15번, 바다청소 추진실적은 10회 478명이 참여 42톤의 오폐물을 수거하였습니다.
16번, 공유수면 점·사용 허가현황은 금년도에 영광원전 온배수 저감시설,냉각용 해수사용 및 양어장 출입로 개설, 해저 침몰선내 은괴, 동괴 인양 등 총 4건을 처분하였습니다.
20쪽 17번, 공유수면 불법점용 단속현황입니다.
수시 관내연안을 점검하고 있으나 적발된 건수는 없습니다.
18번, 항포구 내 방치폐선 현황 및 처리실적입니다.
13척이 발생되어 지금까지 9척을 처리하고 4척은 추진 중에 있습니다.
12월중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19번, 불법어업 단속현황 입니다.
2005년에는 4건을 합동 단속 시에 적발하여 조치하였고, 2006년에는 지금까지 관내어선 5건, 타 지역 어선 7건으로 12건을 단속하였습니다.
20번, 어업지도선 관리현황 입니다.
유지 관리비는 작년도에 1,714만 4천원을 집행하였고 금년도에는 유류대, 보험료 등으로 8,321만 1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업지도선 승무원은 5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설명 잘 들었습니다.
16쪽, 도서개발사업 추진에 대해서 여쭈어 보겠습니다.
네.
통상적으로 알기에는 민간보조 1억 9천 4백 등 단위가 큰데 지침에 의해 줬겠죠?
그렇습니다.
예, 답변 드리겠습니다.
두 건 모두 그렇게 했습니까?
그렇습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5쪽을 간단히 물어 보겠습니다.
예.
후면에 보니까 10번 실시해서 487명동원해서 1인당 천원 꼴로 집행했는데 바다 청소가 중노동 입니다.
그래서 바다 청소를 한 후 수거해서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이런 것을 볼 때 급식비를 인상해서 현실화 해주시고, 집행 잔액이 남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잘 알겠습니다.
다음 11쪽입니다.
예, 잘 알겠습니다.
다음 20쪽 20번 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행정선이 도서지역 급수를 보급하기 위해서 행정선이 필요했는데, 지금은 담수화 시설에 의해서 급수를 해결했기 때문에 행정선이 필요 없어서 행정선을 매각 했다고 했습니다.
행정선이 꼭 급수만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아니거든요 일반 행정에 따른 지원 인력 수송 등 이런 것들을 위해서도 필요 하는데 그러나 근본이 급수가 주 목적이기 때문에 아마 기타 부분은 약하기 때문에 행정선을 폐쇄 한 것으로 압니다.
그래도 나머지 행정은 어업지도선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어업지도선이 어업지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행정 업무까지 처리 되어야 된다고 보는데요?
그렇게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육지에서 사용하는 차는 보통 5년 아닙니까? 그래서 건조 년도가 1996년이기 때문에 현재 건조한지가 10년이 넘었습니다.
지금 배가 날로 현대화 되고 있는데 이런 낡은 지도선으로 어업지도의 효율성이나 기타 행정업무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이상입니다.
잘 알겠습니다.
예.
집행 액이 한달 남았는데 62만 5천원 지급하고 77만 5천원이 남아 있거든요?
네.
교육이 12월중에 있을계획입니까?
저희들이 12월 19일 날 폭설과 동해 피해 결빙으로 인한 예방 교육하고, 겨울철 해조류 양식어장에 피해 예방 지도 교육을 할 계획으로 계획이 수립 되어 있습니다.
지금 현재 자료상에 보면 집행 액 보다 잔액이 너무 많아서 물어 봤습니다.
다음 2쪽, 수산과 소관 수산사업자 선정현황이 있는데요.
네.
양식장어류 소독제 지원사업으로 2006년 4월 28일 날 전북 고창 해리 동호리 양미선씨께 보조를 616만원을 지급 했죠 ?
네.
그런데 고창 해리는 전라북도죠?
네. 그렇습니다.
네.
이 사업자는 관내에서 양식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만 주소지가 전라북도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것은 문제가 좀 있죠?
왜냐면 사업장은 영광에 있고, 주소는 고창에 두고 각종 세금은 고창에다 낸다는 것은 문제 있다고 봅니다.
영광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을 하는 것은 좋지만 주소지에 따라서 모든 세금이 부과 되는 것은 사실이죠?
네. 그렇습니다.
군민 하나 되기 운동 차원에서도 마땅히 저희들이 지적을 받을 만 한 사항입니다.
최소한 사업장이 영광에 위치해 있으면 수혜를 보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주소는 영광에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런 뜻에서 지적을 드린 것입니다.
이것은 누가 이 자료를 보더라도 지적을 받을 만한 사항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주소지를 옮겨서 혜택을 보도록 하던가, 아니면배제를 해야 되지 않느냐 라는 지적을 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건설과장 정효성입니다.
다음은 23쪽입니다.
다음은 24쪽 입니다.
다음은 25쪽부터 28쪽 입니다.
7번, 일반 수용비 집행 사항으로는 건설과 소관 일반운영비중 일반 수용비 집행은
60건에 3,645만 7천원을 집행 했습니다.
다음은 29쪽입니다.
다음은 30쪽부터 31쪽 입니다.
다음은 32쪽 입니다.
다음은 33쪽 입니다.
14번,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 약속사항 법성항 개발에 따른 수협 유류탱크 이설문제는 다각적으로 협의 점을 찾아 원만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 하겠습니다.
다음은 34쪽 입니다.
골재채취 허가현황으로 묘량면 운당리 에 2006. 5. 15 - 2007. 3. 14까지 10개월간 정인이엔씨 장준범에게 건설자재 사용을 목적으로 1개소를 허가하였습니다.
지속적인 단속 및 정비로 깨끗한 거리질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35쪽부터 36쪽 입니다
다음은 37쪽입니다
지하수개발 허가 및 신고사항으로 신고는 2005년도에 3건, 2006년도에 21건, 총 24건이 신고 처리되었으며 허가는 2005년도에 1건을 처리 하였습니다
다음은 38쪽부터 43쪽입니다
한전 및 한국통신공사 전주 등 도로점용 허가사항은 전주 12,448본 관로 201,661㎡를 허가하여 4,690만원을 부과 징수 하였습니다.
다음은 44쪽 입니다
보수내역으로는 군에서 직영하여 1,286등을 보수 완료하였습니다.
대상 면은 군서면으로 2006 ~ 2007까지 추진할 계획으로 06년도에는 4건에 5억 5,013만 6천원을 투입 추진 중에 있으며 년차별 사업순기에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다음은 45쪽 입니다
9번, 교량 및 보수대상 교량 현황으로 우리군 관내 국도 13개, 지방도 6개, 군도 24개, 농어촌도로 36개, 기타도로 73개로 총 152개의 교량이 있습니다.
보수대상 교량 4개소로 영광읍 송림리에 있는 창포교, 군남 도장리에 있는 도철교, 도장교, 영광읍 양평리에 있는 평일교 4개소가 되겠습니다.
소요사업비는 20억 4,000만원이 예상됩니다.
다음은 46쪽 입니다
앞으로도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더욱 더 노력 하겠습니다.
다음은 47쪽 입니다
중장비 보유현황 및 운영실적으로 중장비로는 덤프트럭 1대, 굴삭기 1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장비운영 실적으로는 도로정비 및 제설작업등 으로 덤프트럭이 82일, 굴삭기가 105일을 운행하였으며 장비유지비는 2,611만 8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은 48쪽 입니다
12번, 도로관련 중장기 계획으로 2001년부터 2010년까지 군도 및 농어촌도로 622㎞에 555억 4,280만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현재까지 267㎞에 249억 910만원을 투자 하였습니다.
앞으로 사업 추진은 중장기 계획에 의해서 차질 없이 추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49쪽 입니다
다음은 50쪽 입니다
15번, 소형 및 중ㆍ대형 관정개발 현황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다음은 51쪽 입니다
17번, 개간허가 사항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18번, 저수지 준설사업 추진현황으로 영광읍 덕호리 백동제와 대마면 화평리 산정제 2개 지구에 사업비 2,889만 7천원을 투입하여 5,523㎥를 준설 완료하였습니다.
다음은 52쪽 입니다
19번, 밭 기반 정비사업 추진현황입니다.
양평지구 등 6개 지구에 사업비 95억 1,802만 5천원을 투입하여 376㏊를 정비하는 사업으로 3개 지구를 정비 완료하였으며, 그 외 3개 지구는 현재 추진 중에 있습니다.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20번, 농어촌 생활용수 수질검사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다음은 53쪽 입니다
2006년도 사업으로 지장마을 회관신축 공사 등15건에 10억 2,533만 8천원을 투입 추진 중으로 조기에 완료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음은 54쪽 입니다
22번, 법성 진내지구 매립사업추진 현황 입니다.
지금까지 추진실적은 호안공 1,094m, 준설공 110,000㎥, 교량공 등 현 공정은 20%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7년도에는 물량장, 호안공, 교량공 등 택지조성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공통사항의 4쪽, 삼층석탑 진입로 포장공사에 보시면 다른 데는 설계비가 안나가 있는데 이런 진입로 포장공사는 군에서 충분히 설계를 할 수 있음에도 설계비가 별도로 나간 이유가 무엇입니까?
업무를 추진하다 보면 시기적으로 업무가 바쁜 시기가 있고 다소 여유가 있는 시기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사업내용이 구조물 등 이라든지이런 부분은 좀 바쁘니까 용역설계를 맡기는 경우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감안하겠습니다.
가령 밭 기반 정비라든가 이런 복잡한 사업의 경우는 이해합니다.
그러나 보통 보면 진입로 포장 같은 것은 경우는 충분히 설계할 수 있지요?
그렇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다음 5페이지의 내용인데, 2006년도 사업입니다.
예.
예.
그런데집행 잔액이 하나도 없네요?
예.
이렇게 맞춰서 설계를 합니까?
과장님 그 말씀은 이해가 안되죠?
공사를 하는데 금액 끝에 숫자까지 저희들이 집행하고 잔액이 안 남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편익사업비는 부대비도 집행안합니까?
편익사업비는 10억이나 15억이나 총괄로 하니까 그래서 잔액이 발생이 안 되고 끝에 가서 정리 한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그럼 그렇게 이해를 하겠습니다.
일반 사업은 사업비가…
그럼 어차피 편익사업비중 예를 들어 15억일 경우 15억중 잔액은 남게 되어 있죠?
단돈 몇 십 만원이라도…
예, 그렇습니다.
그 내역이 어디에 있습니까?
그 내역은 여기에는 안 나타나 있습니다.
사업장별로 떨어져 나와 버리기 때문에
과장님 편익사업비가 15억이다 했을 때 사용처가 여러 가지 일 텐데 딱 맞아 떨어진다는 말씀입니까?
그럴리는 없죠?
끝에 가서 잔액이 발생하고,
그럼 그 잔액이 어디에 명시 되어 있습니까?
그럼 이 서류상에는 잔액이 나와야 된다고 봅니다.
제가 이해를 잘 못한 것 입니까?
15억이면 15억에 대한 잔액이 명시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사업이 발주를 안 하면 안 나타날 수도 있죠?
사업을 발주해서 집행내역이 있지 않습니까?
예로 지금 현재 편인사업비가 15억이다 했을 경우에 15억을 다 쓰고 나면 어느 사업 부분에서라도 사업비가 남아야 된다는 것이죠?
15억이 딱 떨어질 수는 없지 않습니까?
다음 23쪽, 20056년도 사업 중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 현황을 들었는데 삼학~월암간 도로 확·포장공사가 2005년도이월 되어서 2006년도에 넘어 왔었죠?
예.
2006년에서 다시 2007년으로 이월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준공시기가 도래되지 않아서?
예.
재 사업비가 이월 되었을 때 문제점은 없습니까?
예.
2005년도사업이 2006년도로 넘어 왔고요,금년도 사업이 내년도로 넘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요.
이월되어서 재 이월 되었을 때…
연도가 다르기 때문에 2005년 사업이 2006년도 까지는 넘어와서 준공을 하고요, 2006년도 발주 분 사업이 2007년도로 이월된다는 이야기입니다.
2005년도사업이 2006년도로 넘어 왔고요,
금년도 사업이 내년도로 넘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이사업구간은 계속 사업구간이다
예, 계속 연결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월 될 수밖에 없다라고 이해해도 되겠습니까?
예, 그렇습니다.
예.
예.
예, 없습니다.
전혀 없습니까?
예.
저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그 초등학교는 학생수가 많습니다.
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두 번째는 숲쟁이 공원에 가면 가로등이 많이 있습니다.
그곳에 가로등 비용을 문화 관광과에서 보조비로 단오보존회에서 가로등비용을 지급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숲쟁이 공원, 학교에다 시설해놓은 가로등도 있습니다.
그래서 군에서 전기요금을 부담한다 하면 전반적으로 조사해서 전반적으로 관리를 해야 할 형편입니다.
저도 내용은 알고는 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조사를 해서 대책을 강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조견표를 만들어서 저희들에게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예, 바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재난안전관리과장 오삼섭입니다.
현재 수왕마을 농로포장공사는 준공에 되어 있고 영광종합체육시설 사업은 지금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 2006년도 사업 중에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부분입니다.
표에 내시된 대로 이 사업은 전체가 2006년도 원전지원사업비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9쪽, 일반수용비 집행 내역입니다.
표에 나와 있는 대로 대 부분 수용비 집행 액 2005년도 집행 액 334만 5천원은 대 부분 민방위 및 소방훈련에 따른 현수막 제조로 홍보활동에 사용되는 사무용품 구입 등 이런 정도로 집행을 했다는 말씀드립니다.
2006년도 수용비 집행 사항 역시 자료 내용과 같이 재난관리 안전관리 계획서 제조를 비롯 민방위 훈련 소방훈련 이에 따른 홍보용으로 현수막 제조와 을지연습에 필요한 제반 사무용품 구입비로 활용을 했습니다.
12쪽. 각종 광고물 제조 현황은 없습니다.
11번, 민원처리 내용입니다.
다음은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 지원 및 정산 내역입니다.
홍농 진덕 소하천 정비공사에 있어서 슬라이딩 현상으로 많은 위험부담을 주기 때문에 상단 부를 첨단콘크리트 포장을 다해라 라는 이런 지적 사항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 지난 5월 1일부터 약 95% 점검 정비를 다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주변지역 3개 읍면에 전체 세대를 호호 방문해서 점검을 거의 95%정도 완료를 한바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예로 일시적으로 전출 간 사람은 보호의나 개인 방독면을 가지고 가는 사례, 또 농가에서 일반 보호의를 농약 살포시, 우천 시에 입고 농사에 전념하는 그런 사례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의 조사 결과 나타난바 있습니다.
다음 16쪽, 의회약속사항 조치결과는 해당 없습니다.
재난 예방 경보시설 및 장비 등 설치 운영 사항입니다.
그래서 저희들도 이런 예방 장비를 우선적으로 현대화 할 수 있는 장비 구축 체제를 보다 완벽하게 하는 차원에서 자동음성 통보시스템에 보시는 내용과 같이 첨단 장비를 계획 보강 설치 운영 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내용은 자료를 참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8쪽, 민방위시설 보유현황입니다.
민방위 기본적인 시설은 대피시설, 비상급수시설, 경보시설 주요장비는 전자메가폰 외 3종 이런 대대적이 보유 관리하면서 재난 대비는 물론 훈련에 활용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더 나아가서 인명 구조 장비는 구명보트 외 7종에 대해서 총 241개의 수량을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 19쪽, 민방위 교육현황입니다.
보시는 내용과 같이 교육자원은 약 1,200명 정도 1,199명에 보충교육과 더 나아가서 훈련을 100% 완료를 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복무 분야별 근무현황을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1쪽, 근무지별 각 실과와 읍면에 29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는 그런 내용이 되겠습니다.
22쪽, 발전소주변지역에 관한 지원 사업 추진입니다.
몇 쪽이라고 하셨습니까?
22쪽입니다.
금년도 실질적으로 영광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92억 3,800만원 됩니다.
다음은 23쪽, 원전 방사능 방재훈련 실적입니다.
금년도 3월 30일 전국단위 방재훈련을 영광군에서 실지 한 바 있습니다.
24쪽, 원전취약지역 안전 예방활동 내역입니다.
원자력의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보호 장비는 방독면과 보호의, 갑상선방호약품 이런 부분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내년도에 계속적으로 보강토록 해 나가겠습니다.
다음 26쪽, 방재시설 및 장비관리상태 이 부분은 앞서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생략을 하겠습니다.
27쪽, 하천부지 불법점용에 대한 단속사항입니다.
지난 8월 23일 8월중에 염산 오동천에 대해서 하천부지 약 100여 평을 아무런 인허가 절차 없이 무단으로 콘크리트 포장하여 개인의 적치물 장소로 활용 할 목적으로 훼손을 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원상복구 지시를 해서 9월12일까지 복구 완료 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1번, 재해위험지구 현황입니다.
저희들이 도와 연계해서 집중 관리하고 있는 재해위험지구는 표의 보시는 바와 같이 와탄천을 비롯해서 군남천까지 4개 지구에 대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해위험지구에 대한 내용은 지방 2급 하천으로 개수율은 약 72%가 되고, 소하천은 191개소 관리하고 있는데 개수율은 26.9%로 정도 됩니다.
28쪽, 특정관리 대상시설 현황입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주요시설물을 보다 어떠한 재난에도 항상 완벽한 예방태세를 구축하기 위해서 특정관리 대상시설물 등급별로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등급은 중점 관리대상하고, 재난안전위험시설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중점 관리대상은 A, B, C, D급으로 구분하는데 자료의 지정등급 란이 있는데 A급은 현재상태에 아무 이상이 없는 시설이여서 사용하는 문제가 없고, B급은 어느 정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그런 시설이며, C급은 보수 보강이 이행되어야 될 시설인데 현재 C급이 2개소에 있습니다.
33쪽, 재해피해 복구 및 집행현황입니다.
2005년도 12월 3일~24일까지 우리 군에 평균 151㎝의 사상 유래 없는 폭설이 내렸습니다.
대마면에 172㎝라는 기록적인 폭설도 있었습니다.
그 당시 우리 군의 피해액은 308억 9,648만 6천원의 집계가 나왔습니다.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34쪽, 2006년도 이 부분도 지난 7월 9일~12일 태풍 에위니아와 그리고 7월 11일과20일 사이에 집중적으로 내린 호우피해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가져 왔습니다.
이 부분도 총체적인 복구비 약 2억 2,000만원을 들여서 아무런 문제없이 복구를 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18쪽 보아 주시겠습니까?
민방위 장비 보유현황이죠?
예, 그렇습니다.
영광, 백수, 홍농, 법성은 대피시설도 있고 비상급수시설, 경보시설도 있는데 나머지 읍면은 전무한 상태인데 나머지 지역은 민방위 재해가 일어나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까?
경보시설 만큼은 영광, 백수, 홍농, 법성에 설치한 부분은 사실은 원자력발전소에 근접해 있다 해서 설치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여타 대피시설 등은 민방위기본계획 수립 시 충분히 검토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특히 바닷가 지역은 해일 등의 큰 피해들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경보시설을 설치해서 피해가 없도록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33쪽, 재난안전관리과에서 하실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난 폭설 피해 때 영광에 많은 피해가 발생 되었고, 그중 농업이나 어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은 피해를 받은 것이 사실입니다.
예, 제가 답변을 드려도 되겠습니까?
42동으로 나와는 있습니다만, 실질상 그 사람들의 여러 가지 애로사항 지난번에 폭설 때의 축산 관련 민원인과 이야기를 해봤지만 복구하는데 너무나 어렵다는 것입니다.
제가 왜 이런 말씀을 들이냐면 다른 부분은 거의 완료가 되었는데 유독 농어업 분야만 추진 중인 사업들이 있기에 말씀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아직도 논란 중에 있는 사업들입니다.
그렇죠?
예.
제가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지역 여건을 고창에서 5:5 주장할 아무런 당위성이 없습니다.
과장님 말씀중인데 죄송합니다.
도 신규 사업도 있습니다.
몇 쪽?
대단위 사업의 몇 가지 사업이 대상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장기개발 용역 말씀 하십니까?
예.
그렇습니다.
서로 편하게 주고받는…
그것은 군 전체적인 대표성을 가진 분들한테 그날 설명회 쪽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때 가서 별도로 고려를 하겠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그때 당시 그 표현은 했습니다.
무슨 표현을 했냐…
잠깐만요, 인정을 했으면 되었구요, 그것은 더 이상 묻지 않겠습니다.
2007년도 사업비를 확정 지으려고 하고 있죠?
그렇습니다.
그런데 12월 달에 확정 지을 필요가 있습니까?
그러면 지금 현재 2016 프로젝트가 나오기 전에 2006년도, 2007년도 사업비는 집행 할 수밖에 없다 이거죠?
그렇습니다.
그런데 지금 여러 가지 정황으로 봤을 때 2016에 영광 장기 프로젝트 비전에는 6,7년 사업비가 반영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제 해석이 틀립니까?
그러니까그 부분을 참고를 했다는 내용입니다.
그렇죠?
제가 말씀드릴까요?
예.
그런 투융자의 범위 30억은 도 단위 이상의 국·도비를 이용했을 때 자체군비를 충당했을 문제점 없습니다.
그건 알죠.
국비나 도비가 있을 때는
그렇죠.
그랬을 때의 문제점 이런 것도 염려가 되어서 말씀을 드립니다.
아까운 돈을 100% 군 재원으로만 해야 만 하는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하나만 다시 묻겠습니다.
예.
예.
그런 확신을 받는 것은 미지수로 남아 있습니다.
그 부분을 다 처리를 하라 해서 원자력에 통보를 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들의 정보에 의해서 발췌를 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공문으로 질타를 했습니다.
지금 현재 어떤 결말을 못 내렸다는 이야기죠?
만약에 금년도 사업을 못하면 1회 추경에 그대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나중에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해서 모든 것을 풀어 나가리로 하고요, 금액이 많이 늘어나니까 복잡해지네요, 이게 좋으면서도 우리가 한번 잘해보자는 뜻에서 서로 집고 넘어갔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업들이 추호도 소홀하거나 군민들한테 실망시키는 사업으로 보여 지지 않도록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과장님 5쪽 한번 보아 주시겠습니까?
영광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이 있죠?
그것하고,
이월사업 말씀하십니까?
공사는 같습니다.
사업비 19억 9,200만원도 마찬가지 입니까?
불용처리 합니까?
7쪽도 마찬가지입니까?
2005년도는 불용처리 했습니다.
했습니까?
7쪽 같은 경우 원전주변지원 사업이 있죠?
지금 현재 841만원이 남았는데, 앞으로 이 부분은 크게 소요될 전망이 없습니다.
잘 알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총무과장 김정희입니다.
먼저 1쪽, 공통사항입니다.
내년 초에 조속히 대상지역을 선정 추진하겠습니다.
3쪽, 7번 일반 수용비 집행내역입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6쪽 8번, 각종 광고물 제조현황은 사업체 총 조사와 굴비 골 마라톤대회 현수막 제조비로 620만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2번, 민간에 대한 경상보조지원 및 정산내역입니다.
영광군생활체육협의회에 13건에 1억 128만 1천원을 집행하였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3쪽의 14번, 2005년 11월 이후 군 의회 정례회시 의회약속사항 조치결과입니다.
앞으로 결혼 대상자 매너교육 등 각종프로그램에 참여토록 하여 행복한 농어촌 만들기에 군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요시설 및 장비보유 현황은 냉·난방기 등 35종으로써 335점을 보유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역시 내역을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 8건 중 2건이 진행 중이고 6건은 종결되었으며 6건 모두 군에서 승소하였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5쪽 6번의 각종 체육행사 추진 및 지원 현황입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26쪽 7번의 체육시설업 지도단속 현황은 지도단속 34개 대상 업소 중 위반업소 1개소가 보험 미 가입으로 단속되어 100만원의 과태료를 처분 조치하였습니다.
내역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법성포에서 전통 고전행사인 연날리기 대회가 동호인들 50명으로 구성 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호인들이 중국, 프랑스, 일본, 독일까지 가서 국제적으로 연날리기 대회에 참여도 하고 국내서도 여러 군데 참여하고 있습니다.
연날리기에 대해서는 저도 생소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우리나라가 민속연날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실시되고 있습니다.
총무과장님 입장에서 관심을 갖고 타당성 검토를 해서 행사에 지원 될 수 있도록 강구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총무과장님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