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영광군의회(임시회)제2호영광군의회본회의회의록

제52회 영광군의회(임시회)

영광군의회본회의회의록

(10:00 개의)

1. ‘98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의 건

민원봉사과장 이정숙입니다.


민원봉사과와 관련된 단체현황은 개인 택시협회 영광군지부와 자동차경정비협회 영광군지회가 있습니다.
당듬은 98년도 주요업무 상황은 유인물에 나열된 바와 같이 차례로 말ㅆㅁ을 드리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000년 4월에 카드가 실용화 될 계획입니다.


그내용을 보면 잘된 점으로 민원처리 신속과 친절한 전화응대, 민원실 환경개선을 뽑았으며 미흡한 점으로는 각종 정보자료 부족과 화려한 꽃 종류의 화분을 수시 교체 요망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80년부터 84년까지 면허당시 읍면지역으로 조건을 부여하여 면허했습니다만 87년 12월 31일 건설교통부로부터 시군 일원으로 해제토록 지시되었으나 인접 시군 추세를 보아가면서 군 전역으로 해제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교통안전 시설정비입니다.


다음은 불법 주정차 단속입니다.


다행이 백학로 개설로 도로양측에 약 150여대의 차량을 주차하여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문제점으로 차량증가 추세가 계속 된다면 대량의 차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대책이 없습니다.

다음은 민원상담 공무원의 호출제 운영입니다.
민원실의 호출민원 상담실을 설치하여서 상담을 워하는 민원인이 민원실을 방문했을때 해당 공무원을 민원실로 호출해서 구비서류 점검이나 민원처리 절차와 가부판다닟 처리예정일 등을 상담해 주는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하는 종합상담 창구의 기능을 수행아여 지금까지 산림병해충 피해목 벌채허가 상담등 9명을 실시하였습니다.


설문서 내용을 여기에서 밝혀줄 수 있습니까?

설문서 내용은 민원인들이 민원실을 찾아왔을때 여러가지 문항이 있습니다만 지금 제가 정확하게 말씀을 드릴수가 없네요.
서류를 보내드리면 어떻겠습니까?

설문내용중에서 민원인들의 설문결과는 몇% 정도가 대단히 양호하다고 나와 있습니까?

보통 친절하다가 83%입니다.

과장님이 냉정하게 판단하십시요.

그래요.

과장님 입장이 그렇다.

민원인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제가 듣는것과 지금 과장님 입장에서 말씀한 내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민원인들의 불평불만이 있습니다.
무슨 말씀을 하고 계세요.
그런데 이 설문이 객관성이 확보되지 않은 주관적인 그런 설문이면 99%, 100%도 잘하고 있다고 답을 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라고 봅니다.




행정조치로 운행정지 3건, 과징금 부과를 32건 했다.
불법부받행위 단속 내용이 무엇입니까?



7월 10일과 7월 15일에 불법으로 밤 8시부터 10시까지 했었습니다.

과장님. 그내용이 다 그말씀이지요.

현황에 보면 일반택시가 109대, 개인택시가 94대로 나와있습니다.

전혀 없습니까?

일반이고 개인이고 전혀 없다고요.

지금 현재는 없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래서 개인택시를 없애버렸을때는 그분들에게는 영원히 희망을 없애는 것이 되어서 대단히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회사 택시 보다는 우리가 늘려주려면 개인택시 쪽으로 늘리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과장님 생각이 상당히 건전해서 좋습니다.

지금 일반택시는 택시운전 자격을 소지해야 되지요.
관내 지금 택시회사가 11개 업체가 있습니다.

풀 운행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근로기준상 8시간을 해야 됩니다.

그러면 원칙으로는 3교대를 해야되겠네요.

그렇다면 예를 들어서 불법으로 취업을 할 수 없는 무자격자가 운행하고 있는 것은 있습니까? 없습니까?

그것이 있다라고 정보를 받고 그것 때문에 야간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야간단속을 하지요.


지금 일반택시의 기사들이 도저히 자격이 없는 미자격 기사들이 운전하는 영업용 택시에 문제점이 엄청나게 도출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십니까?

이야기는 좀 들었습니다.

이야기를 좀 들은 것이 아니라 현황파악을 하고 계셔야지요.
무슨 말씀을 하고 계세요.

무서워서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서 야간학습을 하지요.
택시를 타고 오라고 그러면 어떤 일이 버러지냐면 자격이 없는 기사들한테 엄청난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과장님 그것을 파악하지 못하셨습니까?

제가 한번 누구에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그것을 저희들에게 통보를 안해주면 모르지요.

뭔 통보를 안해요.
그부분은 이러 이러한 소지의 문제점이 발생한다면 그 대책수립은 주무과에서 해야지 무슨 말씀을 하세요.

사징님들을 모아놓고 얼마 전에도 누누히 교육을 시켰습니다.


무자격자가 하다 보니까 이런 문제점이 나온다니까요.
예를 들어서 감시감독을 철저히 하면 이런 결과가 없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것은 자녀를 두고 있는 특히 여학생을 두고 있는 학부모들의 목소리라니까요.
그것을 모르고 계세요.
알고 계시지요.
솔직히 말하세요.

그것이 다반사로 일어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번 들었습니다.

잘하겠습니다.

그부분은 철저히 대책을 세우세요.


과장님도 자녀를 두시고 또 손자, 손녀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그부분은 내 사랑하는 자녀, 손자, 손녀를 위해서라도 해야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부분은 좀 연구 검토해 보아야 될 문제가 되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어는 것이 진짜 군민을 위한 서비스인가 더 연구 검토하셔서 실질적으로 저는 그렇습니다.
이것은 어떤 개개인에게 사유는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여기에서 말씀을 안드려도 아마 과장님이 어느 것이 좋다고 판단을 하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런 점에 대해서는 군민이 공감대 형성이 되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등초본이요.

등초본은 본인이 아니면 안됩니다.

안되지요.

그런 사례도 모르고 계세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그런데 극서에 대해서 어떤 대책강구를 하지 않았습니까?

저는 그말씀을 드린 것이 아니고 오고가고 그말씀을 드린 것이 아니고 그런 명단들이 시중에 흘러다닌다는 것을 알고 계시냐 그말이에요.

그것은 경찰서에서 누가 제시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명단들이 흘러다녀도 됩니까?

그것은 저희들 입장에서는 답변할 사항이 안됩니다.

그것은 개인이 자기 계획에 의해서 경찰서에 고발조치 해달라고 보낸 것을 저희들이 사전에 알 수도 없었고 막을 수도 없지 않습니까?

그전부터 그런 리스트가 흘러 다녔어요.

그전에는 모르겠습니다.

그명단들이 어디에서 나왔겠어요.
면사무소에서 나왔겠지요.

면사무소에서 왜 나왔겠었습니까?
그것은 면사무소와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압니다만



불법으로 카드가 발급되어서 카드를 불법으로 전용해서 본인도 모르게 갑자기 몇달 뒤에 얼마나 내라고 날라오고 이런 문제가 되었을때 거기에 대한 책임이나 이런 것은 어디에서 져야 됩니까?

만약에 본인이 아닌데 그것을 해줘서 그런 불상사가 일어났다면 해준 담당 직원이 책임을 져야 되겠지요.

그러지요.

이상입니다.

다시 제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개인이 계획적으로 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인이 계획적으로 했건 계획이 없이 했던 이러한 발급은 불법이다라는 것은 인정하시죠.
잘못되었지요.

바로 그말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사항이 없게끔 대책 강구를 하시라는 이야기인데 과장님이 그 대답을 안하시고 자꾸 개인적으로만 이야기를 하셨는데 아셨지요.

이상입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교통안전 시설정비가 있는데 시설정비를 지금 실제로 어디에서 합니까?

경철서에서 합니다.

그러면 경찰서에서 시설정비를 한 다음에 주무과에서 점검을 합니까? 안합니까?

해요.
한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황색 실선이 있는데 거기에 도로가 났어요.
그러면 황색 실선을 지워야겠지요.

그러면 그 노면표시를 어떻게 합니까?
교통안전 시설정비 할때 어떤 식으로 합니까?

사거리가 다시 신설되었을때의 경우입니까?

황색 실선이 있는데 실선을 지워야 되겠는데

지우는 이유는 도로가 왼쪽이나 오른쪽에 새겨서 말입니까?

예. 그럴떄 실선 정비를 어떻게 하냐고요.

과장님. 그것을 묻는 것이 아니라 황색실선을 지울때는 삽을 가져다 문지르는지 이런 식으로 해가지고 시설정비를 실제적으로 하고 있어요.

그것은 처음 듣는 소리인데요.

국도노선이 그런 노선이 있습니다.
파악을 못하셨지요.


어떻게 시설 정비를 해놓았는지 그냥 갖다 문질러 버렸어요.
그것이 교통안전 시설정비입니까?

황색을 지우려면 검정 페인ㅌ로 지울수밖에 없습니다.

과장님 말씀처럼 깨끗이 지우면 참 좋습니다.
그냥 문질러서 황색실선을 없애는 식으로 실제적으로 시설정비를 하고 있어요.

알겠습니다.
조심하겠습니다.

조심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제가 지금 과장님한테 몇번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거기를 제가 매번 이야기 했지요.
상당히 위험한 지역이라고요.
그런데 과장님은 그때만 대답을 이자리에서는 잘 하십니다.


가서 확인하면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요.

거기 안전시설을 그뒤로 바로 했지 않았습니까?

무슨 시설을 했습니까?

위험지구니까 그표시를 다했지요.
거기는 그것밖에 못합니다.

과장님. 한번 가보십시요.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재무과장 이국형입니다.

먼저 일반현황입니다.
재무과는 직제는 부과계, 경리계, 징수계, 관재계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정원은 36명에 현원은 38명으로 운전원 2명이 추가됐습니다.
다음 직원명단, 분장사무, 관련단체 현황, 관용차량현황, 관공서 현황등은 지면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98년도 주요업무 추진사항입니다.

먼저 지방채 목표액 달성입니다.
98년도 지방채 목표액을 말씀드리면 도세가 36억7,900만원 군세가 105억9,800만원 총 142억7,700만원입니다.
지금까지 총 추진실적은 도세가 24억9,000만원 군세가 56억7,000만원 총 81억6,000만원에서 목표액 57%를 징수했습니다.





총 139억6,400만원을 부과해서 138억200만원을 징수했습니다.


다음은 자주재원 확보 추진입니다.

98년도 재원확충 개요로는 내고장 담배판매가 4억6,000만원 관외차량 관내이전이 1억3,000만원 세무조사 4억원 총 9억6,300만원입니다.

앞으로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서 전국 향우회를 통한 내고향 담배판매와 관내차량 관외이전 운동 등을 1차량 1담당제로 실시를 해서 군민 8만 만들기와 병행 지금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청사유지 관리입니다.
사업개요를 말씀드리면 군 민원실 개보수에 702만원 백수읍 민원인 화장실 신축에 3,000만원 군청사 본관과 신관 연결 공사가 2,100만원 염산면 숙직실 신축이 1,000만원 낙월면 청사 개보수가 5,000만원, 계 1억1,800만원의 공사비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추진실적으로는 군 민원실 민원대 공사비 694만원을 투입 개보수를 완료하였으며 앞으로 추진계획으로는 백수읍 민원실 화장실 신축 및 청사 개보수 사항에 대해서는 지금 설계가 끝나는 대로 7월 하순경에 사업을 착공할 예정입니다.

과년도 수입을 지금 말씀하신 것이지요.

아니요.


그래서 좀 납기가 납부실적이 저조합니다.



부도로 인해서 징수가 제대로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년도 실적이 아주 저조합니다.
앞으로 계속 군과 면 합동으로 해가지고 징수할 계획이 7월중에도 있습니다.

그래야지요.

좀 어렵지요.

어려운지 아는데 지금 군적으로 아마 열심히 징수를 하러 다니고 노력을 하는 결과로 이렇게 나왔지 않는가 생각을 합니다.
또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98년 1월부터 12월 1년간의 세무조사가 4억원의 목표이지요.
지금 7월달입니다.
1억1,000만원으로 28% 정도의 목표달성을 했습니다.
나머지 72%는 언제 달성하시렵니까?

하반기부터는 혈심히 해가지고 목표액은 무난할 것으로 제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좋습니다.
세무조사는 누가합니까?

몇분 계십니까?

계장까지 5명 있습니다.






뒤통수를 많이 맞습니다.

읍면까지 하면 29명 있습니다.


없지요.

때론 하기도 합니다.

하신다고요.

지금 4억원 해가지고 1억1,000만원의 28%밖에 안했는데 72%를 언제해요.
이 어려운 경제난국에.
과장님의 의지가 필요해요.


이해하시지요.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알겠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지금까지 상당부분 누락되어 있고 징수가 안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계속 노력해서 앞으로

안이라고 하는 것은 항상 안만 가지고 있어서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그것은 아무 필요가 없는 것이 아니에요.

그렇습니다.

그랬을때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공무원들한테 어떤 의욕을 심어주어야 되지 않냐 이야기지요.


그렇습니다.

그것을 시도해 볼 의욕은 없어요?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렇습니다.

과장님께서 우리 영광군 읍면에 간리하고 ㅇㅆ는 복지회관이 몇동입니까?

지금 제가 알기로는 염산, 군남, 법성, 홍농 4군데입니다.

4군데인데 모든 행정적인 재산관리는 일괄 재무과에서 담당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종합관리는 재무과 본청에서 관리하는 것 아닙니까?

그렇습니다.

그러면 그 실태파악을 해야 되지 않겠어요.

그런데 영광군 산하 각 읍면의 복지회관들이 전용이 안되어서 물론 전용은 되었으니까 건축물 준공검사는 끝난겠지요.

부지정리가 지금 대지로 안되었다는 그말입니까?

하여튼 공부상의 정리가 안되어 있다 이말이지요.

공부상이라고 하면 어떤 것을 이야기 하겠습니까?
공부상의 정의가 무엇입니까?

공부상은 평수면 평수가 대장에 만들어져야 될 것이고

지적과 지목가 소유권과 이런 것이 다 통괄해서 공부상의 정의로 내리지 않겠어요.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하면 그 공부상 정리가 일부분이 안되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주무과장으로써 거기에 지금까지 정리가 안되었다는 것은 책임을 느껴야 되지 않겠어요.
홍농 복지회관 건립이 건축년도가 92년도에 건축되었고 군남이 88년도, 염산이 94년도, 법성이 93년도에 건축이 되었거든요.

잘못되었지 않아요.

이것이 준공이후에 전부다 해야 되는데 아마 안된 것 같습니다.

그런 사항은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 사항이 있다면 바로 조치를 하겠습니다.


군에서 할거예요.

어떻게 되었던 징수는 해야 되지 않겠어요.

알겠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상입니다.

알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100필지가 있는데 재산이 농촌형과 도시형으로 한번 분류를 해봅시다.
그런데 어떤 것은 팔고 어떤 것은 안파는 이런 선정기준이 있는 않겠어요.


제가 묻고자 하는 이야기는 이 재산은 팔아야 되겠다, 이 재산은 안팔아야 되겠다 하면 지금 우리 영광군의 재산이 예를 들어서 파는 재산이 있고 안파는 재산이 있지 않습니까?
그러면 그것을 분류해 부면 대지와 농경지로 분류할 수 있지 않겠어요.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을 선정할 때 기준이 있지 않겠어요.
우리군 재원 확보를 위해서 판다던가 하는 기준치가 있지 않겠어요.

기준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농민들이 관리하는 재산에 대해서는 실질적으로 매각을 좀 해주어야 되지 않는가.

그런데 이런 것은 딱 묶어놔 버리고.
기준이 선정에 오바가 되어서 못판다 그말씀이지요.

그것도 그것이고 팔 희망자가 있는 분은 98년도 계획은 97년도 연말 12월경에 이미 읍면으로 하여금 전부 공문이 나가서 받습니다.










그래서 그에 대한 대책을 농민들이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을 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잘 알겠습니다.




단 한가지 1차량 1담당제 실시에서 군민 8만 만들기를 지금재무과에서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각실과 군에서 같이 동참해서 8만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문제점이 있다고 조금 짚어보면 8만 만들기에 있어서 모든 분들을 영광군민으로 만든다로 하면 거기에는 자칫 잘못하면 어떤 범죄자 내지 또 다른 분 이런 저런 모든 분들을 군민과는 아무 이해상관이 없고 연관이 없는 분들은 8만 만들기를 했을 때 다른 쪽으로 연관성이 있을수 있다라는 그런 염려스러운 점도 있습니다.

출마를 했는데 8만을 만든다고 해서 100명이고 200명이고 지금 영광사람으로 만든다고 했을때 그것은 어떤 범죄에 이용할 수도 있는 또 나 하나로 인해서 나의 이익을 위해서 아마 그런 것도 8만 만들기에 그사람들이 이용을 당할수 있다라는 그런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여기 실과장님 계시고 저희들도 있습니다만 이제는 영광군에 연고가 없는 분들은 좀 가급적이면 지양을 해야 되지 않겠는가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서 그런 염려스러운 점이 있어서 여기에 그런 문제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그말을 한말씀 짚고 넘어갑니다.
이상입니다.

잘알겠습니다.


우리 군소유를 말합니까?

군소유 선박은 행정선과 행정선은 말이 행정선이지 낙월도의 급수선입니다.
그것과 어업지도선 두척이 있습니다.
그리고 급수선을 저희들이 짓고 남은 옛날 철갑급수선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계속 지금 법성항에 있어서 몇 번 팔려고 해도 사갈 분이 없어요.
그래서 면에서도 자꾸 이문제 가지고 불길하니까 팔ㄹ려고 하는데 아직 팔지 못했습니다.

제가 파악하기로는 전에 있던 물수송선이 그것은 매각이 되었고 어업지도선 전남 205호가 매각을 못하고 있어요.

그런다고 하면 그배가 현재 1년 이상을 계속 그대로 있어요.
움직이지 않고.
그러면 그 관리비는 책정이 되고 있습니까?

폐선된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비는 없습니다.

그러면 배라는 것은 특성상 관리를 않고 그냥 놔두지 않습니까?
그러면 진짜 폐선이 됩니다.


물론 가격을 전부 감정해서 평가를 받아서 하는데 그 단가로는 사가는 사람도 없고 또 원래 그런 폐선을 사려고 하는 희망자가 없습니다.


그 배는 고철서니 아닙니다.

앞으로 또 2차, 3차 감정을 하면 자동으로 낮추어집니다.
낮추어서라도 팔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1년동안에 그 배는 완전히 폐선이 됩니다.


그돈까지 군비로 쓰여져야 되겠습니까?

그배가 실질적으로 사가는 사람이 어디에 쓰려고 사갈지는 모르겠지만 배로서는 그렇게 기능을 할 수 있지 않아요.
전부 망가져서요.

그렇게 말씀하시면 문제가 있어요.
낮은 가격이면 사려고 하는 용의가 있는 사람이 몇사람 있는 것으로 제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에 전남 205 어업지도 선을 새배가 와가지고 운항중단을 시켰을 때 그때 당시에는 상태가 굉장히 좋았었요.
그러나 이렇게 방치하다 보니까 지금 이런 상태가 온거에요.


관리를 않고 그대로 놔두면 전체 이런 현상이 올수 있습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고요.



1년을 어차피 기다려야되요.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5분간 저외할 것을 요청합니다.

지적과장 최남표입니다.

먼저 일반현황입니다.
직제 및 정원은 부동산과리계등 3개의계로 16명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일반현황은 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납액이 1건에 77만8,000원이 있습니다만은 계속 독려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적측량 및 토지이동지 검사입니다.


앞으로 추진실적 내용과 같이 민원 편의위주의 행정서비스 제도에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토지표시변경 등기촉탁입니다.

그동안에 추진실적으로는 1,970필지를 촉탁등기해서 소비자에게 통보가 되었습니다.
97년도에 영광군 등기부 전체를 복사해왔습니다.
토지대장과 대조해가지고 토지표시사항과 등기부와 불부합 사유가 있을때에는 토지대장과 등기부가 일치되도록 촉탁등기를 하도록 추진 하겠습니다.
다음은 도면저산화에 따른 지적도일제 정비입니다.
현재는 토지임야대장만 전산화 되어 전국 온라인이 되었 있습니다.
부산에 있는 토지도 본 영광에서 대장등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적도와 임야도는 전산화가 되지 않아서 금년부터 2000년까지 3개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건축물대장 전산화사업 추진입니다.

다음은 호출민원처리제 운영입니다.



지금은 이야기 없습니다.

없어요.

지난번에 김소령이 오셨어요.

해간 적은 없습니다.

없어요.

그래서 군청으로 간 것으로 아는데 안왔습니까?

그러니까 지난 번에 오셔가지고 우리가 해줄수 없으니까 아마 읍면에 부본이 있거든요.
그래서 읍면으로 가서 조사를 해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읍면에서는 해줘도 상관이 없습니까?

과장님. 지금 가장 중대한 문제점이 달려있습니다.

상당히 골치가 아프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물론 상위법에 의하면 군법은 타법에 우선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입니다.
국방부에서 지정 고시를 하면 어쩔수 없습니다만 그래도 지정 고시를 할지 안할지는 아직까지는 미지수인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이런 막대한 피해가 원전가지고도 우리가 상당히 골치를 앓고 있는데 곡사포 사격장까지 그나마 대마, 묘량 일대에 들어오는 지금 이런 입장에 놓여 있습니다.
과장님 이런 것을 잘 파악해 주십시오.
적극 대처를 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저희과 일번현황중에서 직제 및 정원현황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다음 관련단체 현황이 있습니다만 저희 관련단체는 여러 가지 단체가 있습니다만 상이군경영광군지회, 영광군노인회지회, 여성단체협의회등 여러 가지 단체가 있습니다만 이단체도 저희가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는 기본생계빌ㄹ 월5만4,330원부터 12만4,630원까지 지원되고 있으며 총 20억2,600여만원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추진실적을 보면 거택보호대상자에게 생계비 지급을 6회에 걸쳐서 8억1,200여만원을 지급을 했고 설 특별위 로빌ㄹ 824세대 4,149만7,000원을 지급을 했습니다.


다음은 한시적 저소득층 생계아정대책입니다.


현재까지 추진실적을 보면 특별취로사업은 지난 6월 30일까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지원대상자를 선벼하고 r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음은 그늘진 곳에서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불우이웃층에 삶의 보라을 느끼게 하는 불우이웃돕기 사업입니다.


앞으로도 중추절에 502명에 대한 위문과 연말연시 특별구호 및 연말연시에 불우시설을 계속해서 위문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다음은 의료보험사업입니다.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나 또한 국가 유공자 시설보호자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인데 이 사업은 총 8,696명을 대상으로 1존 1,937명, 2종 6,759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진료비는 47억8,400여만원입니다만은 이 재원은 국비가 80% 도비가 20%로 현재 재원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5회에 걸쳐서 27억 1,800여 만원을 지원됐고 앞으로도 20억6,600여만원이 지워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또한 이들이 관리하고 있는 협회에도 분기벼로 120만원씩 480만원에 운영비를 현재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전라남도 체육대회를 참가시켰고 앞으로도 원전 지원사업비가 확정되면 장애인 복지관도 건립할 계획으로 현재 있습니다.


다음은 현충탑 및 3.1운동 기념비 보수공사 사업입니다.
지난 95년 12월 착공을 해서 97년 4월 29일 준공식을 갖은바 있는 이 현층탑 및 3.1독립운동 기념비를 보다 경건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보존키 위해서 금년에도 현충탑 보수공사와 배수시설을 교체 했습니다.

다음은 경로당 신축 및 개보수 지원사업입니다.
재가 노인들의 여가와 친교활동을 돕기 우해서 경로당을 신축하고나 또는 기존 노인당을 보수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코자 하는 이 사업은 금년에도 신축 10개소 개보수 10개소등 총 3억3,000여마원을 들여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축중이 것은 1개소이고 또 3개소의 노인당을 현재 보수중에 있습니다.
나머지 신축 9갯와 개보수 7개소도 조속히 추진해서 동절기에 마무리 되도록 치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노인복지증진 사업입니다.


하반기에도 청각장애 노인에게 보청기 127명에게 지급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다음은 홀로사는 노인들의 가옥 정비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98년도 특수사업으로서 홀로사는 노인들의 가옥을 일제 점검하고 보수가 가능한 가옥을 선정해서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주는 사업입니다.
이 사어은 전 관내 홀로사는 노인이 111명이 계십니다만은 그분들의 가옥중 경정비가 가능하고 집중호우나 태풍시 붕괴 위험이 있는 가옥을 우선 선정해서 저희들이 당초 9동을 선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2동은 다음 가옥으로 대처가 됐고 5동은 보수가 완료 되었습니다.
나머지 2동도 빠른 시일내에 정비 완료할 예정입니다만은 이 2동은 그 어르신들이 콘테이너 박스를 옆에다 놔두시고 콘테이너 박스로 대처 요구 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조금 추진이 늦고 있음을 아울러 말씀드립니다.
다음은 교호시설 및 소년소녀가장 보호입니다.

다음은 저소득층에 맞벌이 가정아동과 핵가족으로 인한 보육아동을 관리하는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현재 저희 관내는 11개소의 어린이집에 1,232명에 5세 미만의 아동이 현재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운영비 12억7,500여만원과 기능보강사업비 3억7,900여만원 총 16억5,400여만원을 현재 지원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현재까지 운영비 5억8,300여만원과 기능보강사업비 5-8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저소득층 모.부자가정 지원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모.부자가정을 보호하여 가족해체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서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잘비기반을 구축하는데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총 130세대의 3,100여만원의 생활안정금가 98년도 대입자근 3명의 학비 300만원 양육비 총 3,730여만원을 현재 지원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성단체 육성 및 직업훈련 실시 사업입니다.

정기월례회나 또는 협의회 운영을 현재까지 3회를 실시하였고 직업훈련은 지난 3월부터 한식요리, 생활요리, 미용기술등 주2회에 걸쳐 현재 실시하고 있습니다.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11시 50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