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0차 시․도대표회의 경기도 성남시의회에서 개최
페이지 정보
조회 521회 작성일 19-07-16 00:00
본문
=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 채택 등 논의 =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는 2019. 7. 16.(화) 경기도 성남시의회에서 15개 시도대표회장 환영식 및 제220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환영식에는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비롯하여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은수미 성남시장, 경기도 시․군의회의장 및 성남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강필구전국협의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방의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의 정착을 위해서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으며, 지속적인 자기개발은 물론전문성과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주권 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협의회에서는 지방자치 발전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기념패를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의회 의장, 성남시장에게 전달하였으며,지방의정 발전에공이많은고양시의회정판오 의원, 성남시의회 유중진 의원,
성남시의회 정 윤 의원, 성남시의회 안광림 의원,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
평택시의회 이윤하 의원, 안성시의회 반인숙 의원,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장, 여주시의회 유필선 의장, 양평군의회 이정우 의장에 대하여 의정봉사상을 수여하였으며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또한,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최근의 협의회 활동사항을 보고하고,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및 “네이버 지역언론 배제 중단 촉구결의문”을 채택하고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이·통장의 임명과 지위에 관한 근거를명문화 하는 등 건의문을 심의 의결”하였다.
이날 채택된 안건들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송부하여 앞으로 협의회 중점 추진시책이 적극 관철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요구하기로 하였다.
- 이전글제24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 폐회 19.07.22
- 다음글영광군의회, 제241회 제1차 정례회 폐회 19.06.24